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아우디 a7 프로모션 확실한 것만 말씀드립니다

안녕하십니까? 여러분들에게 항상 좋은 소식만을 전하려고 노력하는 몬스터카입니다. 더 좋은 조건, 더 좋은 가격을 찾아 돌아다니는 프로모션유목민 여러분들을 위해 항상 좋은 딜을 품에 넣고 있는 리스전문가입죠. 오늘도 역시 여러분들이 좋아할 만한 소식으로 이렇게 등장하게 됐습니다. 벌써부터 기대가 되신다는 분들!! 아주 현명하다고 볼 수 있겠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무엇이냐? 바로 아우디 a7 프로모션’!!! 아마 많은 분들이 기다렸던 소식일 거예요. 왜냐? 아우디 a7은 죽어가는 아우디(?) 중에서도 아직 꿋꿋하게 정말 많은 분들의 사랑을 받는 모델이기 때문이에요. 요즘 아우디는 SUV는 더 인기를 끌고 있는데 세단 라인을 좀 시들한 느낌이 있습니다. 물론 판매량을 보면 예년과 비슷한 수준이기는 한데 일선에서 보면 충분히 센세이션을 일으키지 못하는 느낌이랄까? 그런데 혼자서 인기를 독차지하고 있는 것 같은 느낌이 있는 게 바로 아우디 a7입니다.

 

01234

 

이번에 2세대가 새롭게 나온 2020 아우디 a7은 진짜 아시는 분들은 아시겠지만 많은 분들이 가다려마지 않던 모델입니다. 좋은 가격에 황홀한 스펙, 그리고 아우디다우면서도 아우디답지 않은 독특하면서도 안정된 디자인이 이미 입소문응ㄹ 타고 퍼져 있었죠. 그래서 2020 아우디 a7 55 TFSI가 런칭을 앞두고 있다는 얘기가 나왔을 때 정말 많은 분들이 사전계약 문의를 해주셨어요. 실제 사전계약으로 이어진 비율도 낮지 않았고요.

 

2020 아우디 a7 55 TFSI는 출시한 지 이제 꼭 한 달 정도가 된 모델입니다. 지난해부터 출시를 할 거라는 이야기가 있었던 모델이라서 진짜 많은 분들이 기다렸었죠. 3월 예고가 나온 지는 꽤 됐는데 그래도 3월에 나올지는 확신이 없었는데 다행이 318일에 공식 출시가 되고, 예정대로 19일에 전시장에 모델들이 쫙 풀렸습니다. 사전계약이 되신 분들부터 차곡차곡 차량을 받아가고 이후에 계약하신 분들도 차를 받아가고 있는 상황인데요.

 

아직 2020 아우디 a7 55 TFSI가 출시를 했다는 소식을 모르셨던 분들도 있을 것 같고, 이미 알고 있었지만 살지 말지 고민을 많이 했던 분들도 있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우선 2020 아우디 a7 55 TFSI가 어떤 모델로 나왔는지 다시 한 번 정리하는 시간을 가진 뒤에 아우디 a7 프로모션에 대해서 요즘 어떻게 나오는지 한번 확인을 해보겠습니다.

 

01234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

 

2020 아우디 a7 55 TFSI를 논하면서 처음 거론해야 할 것은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입니다.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라는 것은 아우디의 고성능 모델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 특징들을 입힌 것이에요. 아주 쉽게 말하자면 메르세데스-벤츠를 보면 AMG Line이라는 트림이 있잖아요? 이 모델들은 고성능 모델인 AMG에서 볼 수 있는 디자인의 특징들, 라디에이터 그릴이나 범퍼, 휠 등을 가져와서 AMG 바디킷의 형태로 입히는 건데요.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바로 그런 것을 의미합니다.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는 휠이 20인치의 5-더블 암 스포크가 들어갑니다. 휠의 디자인을 보시면 알겠지만 스포크가 5개인데 스포크 하나하나가 2개의 암을 가지고 있어요. 그래서 스포크가 10개처럼 보입니다. 이게 서 있을 때에도 휠의 디자인이 아주 아름다운데 한번 돌면 바퀴가 돌 때 만들어내는 디자인도 정말 예뻐요. 이런 게 또 2020 아우디 a7 55 TFSI의 외관 디자인이 가지는 특징 중의 하나라고 할 수 있죠.

 

휠은 18인치로 들어갔습니다. 타이어까지 보면 스펙이 225/55R18인데요. 이전 모델의 55 TDI 스포츠 팩 버전에서는 휠이 22인치까지 인치업을 할 수 있었는데 너무 과하다는 이야기가 많았습니다. 하지만 이번에서 들어간 18인치는 조근 휠 하우스에 비해서 작은 느낌이 있기는 합니다. 옵션으로 선택이 가능하기는 하지만 아무래도 국산이 아니기 때문에 내 마음대로 옵션을 고르기가 어렵죠. 그래도 20인치까지도 가능하기는 하니 정 안되면 알아보시는 것도 좋을 것 같고, 휠 인치 업을 하신다고 하면 20인치까지는 충분히 가능하십니다. 물론 순정이 아니면 추천하지는 않아요.

 

01234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의 디자인 차이를 보면, 역시 범퍼의 차이를 거론하지 않을 수 없습니다. 우선 티타늄 매트 허니콤 그릴이라는 것이 들어가 있어서 조금은 기본형의 디자인보다 시원시원한 느낌을 줍니다. 또 범퍼의 모양이 전후면이 다 다르게 들어갔어요. S라인 엠블럼과 사이드 스커트, 도어의 실링도 다르게 들어가고, 뒷면에서는 크롬의 머플러 팁, 디퓨저 등의 차이를 보입니다.

 

,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에서 볼 수 있는 특징이 파노라믹 선루프입니다. 그러니까 이번 2020 아우디 a7 55 TFSI 모델에서는 일괄적으로 파노라믹 선루프를 만날 수 있다는 건데요. 실내의 개방성을 높이는 옵션이라 스포티한 4도어 쿠페 세단을 원하는 분들에게는 꼭 필요한 옵션이 될 것 같아요. 기본 장착됐다는 점 참고하시면 될 것 같고요.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의 2020 아우디 a7 55 TFSI는 다이내믹 턴시그널이 들어간 HD 매트릭스 LED가 헤드램프로 장착이 됩니다. 최근에 나온 아우디의 모델들은 모두 다이내믹 턴시그널을 장착하고 있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최근 나온 q7, q8 등의 SUV도 모두 이 기능을 장착하고 있는데 상당히 멋있습니다. 조명이 멋있으면 프리미엄 자동차라는 느낌이 많이 드는데 이번 2020 아우디 a7 55 TFSI 모델이 그 중 하나예요.

 

01234

 

LED 헤드램프는 어댑티브 기능도 들어가 있습니다. 전면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주변을 파악한 뒤에 상황에 맞게 조사각이나 조사거리, 밝기 등을 조절해주는 기능이 있죠. 차량의 속도가 60km/h 이상이 되면 작동을 하게 되고요. 상향등을 마주 오는 차량이나 먼저 가는 차량을 고려해서 자동으로 끄거나 다른 쪽으로 들어주는 하이빔 어시스트도 들어가 있습니다. 지금까지 아우디에서 사용한 것 중 가장 밝은 수준인 LED10배 밝기의 레이저 라이트를 광원으로 하고 있는 것도 이번 2020 아우디 a7 55 TFSI가 이전 모델과 차이를 갖는 부분입니다.

 

아우디의 외관에서 독특한 기능이 있다면 어댑티브 와이퍼입니다. 와이퍼로 세척을 하려고 하면 보통 워셔액이 아래에서 위로 올라오는데요. 이렇게 하면 세척도 잘 안 되고 시야를 가릴 수가 있다고 해요. 그래서 워셔액이 와이퍼에서 나오는 것이 바로 어댑티브 와이퍼입니다. 와이퍼에 열선이 들어가기 때문에 성에가 낀 것이나 눈이 내려앉은 것을 더 간단하게 제거할 수가 있죠. 그런데 말입니다. 이런 것에 일일이 어댑티브라는 단어를 붙이는 게 맞는 것인지는 조금 더 고민을 해봐야 할 것 같아요.

 

이번 2020 아우디 a7 55 TFSI 모델의 색상은 글래셔 화이트, 이비스 화이트, 포일 실버, 카랏 베이지, 소호 브라운, 블루 퍼머멘트, 아발론 그린, 타이푼 그레이, 브릴리언트 블랙, 미쓰 블랙 등 10가지를 고를 수 있도록 돼있습니다. 일반적으로 추천하는 것은 회색이나 흰색, 검정 등의 무채색 계열이기는 합니다. 하지만 의외로 블루나 그린 같은 튀는 색상도 많이 팔리는 편이기는 해요. 아우디는 아무래도 좀 스타일을 살리는 디자인을 선호하시는 분들이 많이 있거든요.

 

01234

 

A6를 연상시키는 인테리어

 

지난해 출시와 함께 많은 관심을 받았던 모델이 바로 아우디 a6인데요. 이번 2020 아우디 a7 55 TFSI 모델은 인테리어 같은 경우는 a6와 크게 차이가 없습니다. 시트의 가죽 퀄리티나 대시보드에 가죽이 들어간 점, 그리고 스티치 마감에 차이가 있는 것은 당연한데요. 제가 말씀드리는 건 전체적인 인테리어의 레이아웃이 거의 흡사하다는 것입니다.

 

시트 같은 경우는 a7은 발코나 컴포트 시트가 들어가고 1열에는 통풍과 열선이 모두 들어가고 2열은 열선이 들어갑니다. 대시보드도 a6는 하단에는 가죽이 없는데 a7은 하단까지 가죽이 들어갑니다. 그리고 가죽도 블랙, 베이지, 브라운 중 마음에 드는 것을 선택할 수 있도록 돼있습니다. 고급스러운 것을 원하신다면 역시 베이지가 최고고요. 무난한 것으로 가신다고 하면 블랙과 브라운이 괜찮은 것 같습니다.

 

01234

 

48V Mild Hybrid

 

이제는 많이 놀라지 않으실 기능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탑재가 됐습니다. 아시는 분들은 다 아시지만 혹시 모르시는 분들이 있을까 봐 덧붙이면 마일드 하이브리드라는 것은 따로 전기모터를 두는 것은 아니지만 시동발전기와 용량이 큰 배터리를 이용해서 구동력을 보조하는 것을 말합니다. 시동을 걸 때 전기로만 걸고, 가속을 할 때 출력과 토크를 더하기 때문에 어느 정도 연료 효율을 제고할 수 있죠. 본격적이지는 않고, 살짝 성능을 더하는 옵션이라고 생각하시면 될 것 같아요.

 

이번 2020 아우디 a7 55 TFSI 2세대 모델에도 이 기능이 들어갔습니다. 기본 엔진은 3.0 V6 터보로 6,400rpm에서 최고 340마력의 출력을 내고, 1,370-4,500rpm 구간에서 최대 50.1kgf.m의 토크를 발휘하는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그런 성능으로 최고속도가 250km/h에 달하고,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3초에 달할 수 있는 모델이에요.

 

그러면서도 가솔린 답지 않게 복합연비가 리터 당 9.5km나 되는 것은 48V 마일드 하이브리드의 영향이라고 볼 수밖에 없습니다. 더군다나 2020 아우디 a7 55 TFSI의 차량 무게가 1,945kg에 달한다는 점을 고려하면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연료효율을 높인다고 밖에 볼 수 없죠. 5.3초라는 가속도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역할을 하는 것으로 볼 수 있습니다.

 

2020 아우디 a7 55 TFSI의 엔진은 7단 에스트로닉 변속기와 전자식 4륜구동 콰트로와 조합을 이룹니다. , 전자식 가변 밸브 댐퍼 내장으로 오버 스티어링과 언더 스티어링을 모두 잡아주고 더 안정적인 코너링을 할 수 있도록 돕습니다. 스포츠 모드에서 2020 아우디 a7 55 TFSI 특유의 단단한 서스펜션 세팅을 경험하게 된다면 확실한 차이를 보실 수 있을 거라고 장담해요.

 

01234

 

프리센스 360

 

2020 아우디 a7 55 TFSI의 또 다른 특징 중 하나는 더 발달한 안전 사양입니다. 프리센스 360이라고 하는 기술이 특히 인상적인데요. 차량의 주변 360도를 실시간으로 파악할 수 있는 이 기술을 시야확보가 어려운 골목길 혹은 교차로 등에서 유용하게 쓰입니다. , 주차를 할 때에도 더 많은 정보를 통해 안정하게 주차를 할 수 있죠.

 

프리센스 360은 첨단 운전자 보조 시스템(ADAS, Advanced Driver Assistance System)과 연동하면서 기존의 ADAS보다 더 뛰어난 능력을 선사합니다. 후측방을 감지해 차량이나 보행자가 있을 때 감지해서 경고를 해주고, 하차를 할 때 위험이 감지되면 문이 열리지 않도록 하는 기능, 적극적으로 조향을 해서 차선을 유지하는 시스템, 방향 전환까지 지원하는 시스템 등으로 어떤 돌발 상황에서도 안전을 도모할 수 있도록 도와줍니다.

 

이번에 2020 아우디 a7 55 TFSI에 들어간 안전사양들은 가장 진보한 형태죠. 능동형의 조향, 제동이 더 들어갔습니다. 시각과 청각으로 파악할 수 있는 경고를 보내고 이 경고에 제대로 반응을 하지 않는다고 차량이 판단을 하면 알아서 조향을 하거나 브레이크를 잡게 됩니다. 아직은 정확도가 어느 정도 되는지 정확하게 파악이 되지는 않았는데요. 조금 민감하다고 생각을 하면 민감도를 조절할 수도 있다고 합니다.

 

 

01234

아우디 a7 프로모션

 

중요한 것은 역시 가격과 프로모션입니다. 2020 아우디 a7 55 TFSI의 가격은 현재 9,550만 원으로 책정이 됐습니다. 2020 아우디 a7 55 TFSI의 경쟁자라고 할 수 있는 차량은 벤츠의 CLS 450 모델이 있는데요. 이 모델은 1850만 원으로 책정이 됐습니다. 100% 같은 급으로 생각할 수는 없지만 비슷하다고 생각이 되는 차량의 가격을 보면 2020 아우디 a7 55 TFSI의 가격은 꽤 괜찮은 편이에요. 옵션도 따지고 보면 2020 아우디 a7 55 TFSI가 벤츠 ClS 450보다 더 나은 면도 있거든요.

 

다만 한 가지 신경을 써야 하는 것은 아우디 a7 프로모션입니다. 아우디는 그간 신차를 내놓으면서 프로모션 부분에서 못미더운 일을 한 적이 종종 있기 때문에 아우디 a7 프로모션 또한 면밀히 따진 뒤에 구매를 하시는 것이 좋아요. 그렇지 않으면 남들은 좋은 가격으로 살 때 나만 비싸게 사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게 비싸도 다 똑같이 비싸게 사면 좋은데 나만 비싸게 사면 남들보다비싸게 샀다는 것에 많이 열 받게 되는 것 같아요. 그것을 피하려고 한다면 남들보다 비싸게 사는 것은 피하셔야겠죠?

 

그러기 위해서 중요한 것이 바로 정보력입니다. 아우디 a7 프로모션 정보를 미리 알고 최대한 좋은 가격으로 승부를 볼 수 있는 정보력이 있어야 하는데요. 그래서 리스전문가와 힘을 합치라는 말씀을 드리고 싶어요. 리스전문가는 오랫동안 활동을 하면서 공식 딜러사 대다수, 그리고 국내의 모든 캐피털사와 제휴를 맺고 있습니다. 그래서 금융정보는 물론이고 프로모션 정보까지 다 실시간으로 공유를 하고 있어요. 그래서 2020 아우디 a7 55 TFSI를 하신다고 하면 어느 정도의 조건으로 하는 게 좋은지 바로 견적이 나오죠.

 

좋은 차는 좋은 가격으로 하시는 게 가장 좋습니다. 조금이라도 비싸게 하시면 그만큼 배도 아프고 슬픈 것이 자동차예요. 2020 아우디 a7 55 TFSI는 분명히 좋은 차량입니다. 그리고 이 차를 더 경제적인 조건으로 하실 수만 있다면 만족도는 더 올라갈 거예요. 리스전문가가 하면 분명히 다릅니다. 아래 링크로 견적 문의하셔서 바로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