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마세라티 르반떼 가격 및 리스 정보 가감 없이 정직하게

세단 계에 삼각별 엠블럼이 대세라면!! 스포츠카에는 삼지창 엠블럼이 대세입니다!! 삼각별 엠블럼이 벤츠라는 건 다들 아시죠? 그게 바로 벤츠가 대세 중의 대세라는 뜻입니다. 그럼 삼지창 엠블럼이 마세라티라는 것도 아시나요? 그렇죠. 그것만 봐도 이제 삼지창 엠블럼의 마세라티도 대세 중의 대세라는 것을 우리가 인식을 한다는 이야기예요. 오늘!! 이 대세 중의 대세 마세라티의 유일한 SUV!! 르반떼에 대해서 알아볼 건데요. 마세라티 르반떼 가격 및 리스 정보까지 아주 가감 없이 정직하게 전달해드릴 테니 함께 하시죠!

 

마세라티 르반떼는 2016년에 데뷔한 초짜 중의 초짜입니다. 아직 세상 물정도 제대로 모를 정도인데 사실 세상 물정을 몰라도 될 정도로 잘 나가는 모델입니다. 삼성 이x용 부회장이 어릴 때 세상 물정을 알았을까요? 아닙니다. 잘 나가면 몰라도 됩니다. 그런 의미에서 2016년 데뷔한 마세라티 르반떼도 세상 물정 따윈 모르고 쭉쭉 뻗어나가면 됩니다. 삼지창의 마세라티는 그러라고 있는 브랜드예요.

 

 

그럼 마세라티 르반떼의 특징은 뭘까요? 일단 마세라티의 스포츠 세단 기블리가 그 바탕이 됐다는 것입니다. 그러니 당연히 스피드를 중시하는 DNA가 녹아 있겠죠? 그래서 알루미늄을 엄청 많이 쓴 SUV입니다. 그리고 전후 무게를 11로 맞춰서 균형감을 높였습니다. SUV인데 무게 중심도 엄청 낮아요. 플랫폼을 후륜 기블리와 공유하지만 오프로드를 달리기 위해 강성은 더 높였다고 하죠. 이 정도가 마세라티 르반떼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 이 특징을 한마디로 정리할 수도 있을 것 같긴 합니다. ‘달리기 위해 만들어졌다.’

 

마세라티 르반떼의 디자인은 SUV 중에서는 가장 우아하다고 할 만한 디자인이에요. 루프는 정말 깔끔하게 떨어졌고, 보닛이 매끈하게 빠졌습니다. 보닛이 거의 광활하다고 할 정도로 최대한의 공간을 마련하고 있고, 우뚝 솟은 승차공간은 약간 뒤쪽으로 빠져 있는 디자인인데 앞으로 달려 나가는 듯한 독특한 비율과 디자인을 완성하고 있어요. 이런 디자인이 지향하는 점도 하나입니다. 바로 공기저항계수을 낮추기 위한 것!! 공기저항계수는 0.31SUV 중에는 가장 낮은 수준입니다. 마세라티 르반떼는 모든 디자인과 기술력을 오로지 빨리 달리기 위한 것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것 같아요.

 

 

마세라티 르반떼가 처음 나왔을 때 그 이름을 가지고 많이 거론이 되기도 했습니다. 마세라티는 바람 이름 같은 걸로 차량 이름을 많이 짓는데 르반떼는 지중해 바람을 뜻한다고 합니다. 지중해 바람의 특징이 평소에는 조용하다가 한 번 빡치면 확 돌풍처럼 불어 닥치는 스타일이라고 하는데요. 이게 마세라티 르반떼와 딱 맞는 것이 디자인만 보면 약간 우아한 스타일의 SUV인데 가속페달을 밟는 순간 느낌이 완전히 달라지거든요. 이걸 한번 경험을 해보면 손발이 덜덜 떨릴 수준입니다.

 

물론 마세라티 르반떼라고 해서 모든 모델이 다 잘 나가는 건 아닐 겁니다. 디젤, 가솔린 기본 모델은 솔직히 입이 쩍 벌어질 정도의 성능을 가진 건 아니에요. ‘~ 이 정도면 괜찮다.’ 수준의 성능을 가지고 있고, 그 위로 있는 SGTS는 입이 쩍 벌어지다 못해 턱이 아래로 떨어질 수도 있습니다. 그러니 지금부터는 턱을 꼭 붙잡고 함께 해주시면 좋겠네요. 바로 S부터 보겠습니다.

 

 

마세라티 르반떼 S3.0 V6 트윈 터보 엔진을 장착하고 있는 괴물 같은 놈입니다. 배기량이 그렇게 넉넉하진 않다고요? 배기량이 넉넉할 필요가 뭐 있나요? 이 정도만 해도 최고출력을 430마력까지 뽑아내는데? 토크는 최대 59.2kgf.m으로 진짜 넉넉한 힘을 가지고 있습니다. 이 차량은 이 정도의 힘으로 스포츠카 못지않은 성능을 만들어냅니다. 가속페달을 꾹 밟고 있으면 정지 상태에서 시속 100km까지 5.2초 만에 도달합니다. 체감하는 속도는 더 차이가 나요. 세단을 타고 제로백 5.2초를 기록하는 것과 SUV를 타고 5.2초를 기록하는 것은 정말 다릅니다. 겪어보신 분은 알아요. 최고속도는 시속 264km!! 연비는 알아보지 않겠습니다. 왜냐? 마세라티 르반떼는 세상 물정 따윈 몰라도 되는 모델이니까~~~!!!!

 

S 트림 위로는 GTS가 있습니다. 그리고 여기부터 배기량이 3.8리터로 변경이 되고 8기통으로 실린더도 2개가 늘어납니다. 그래서! 최고출력도 550마력으로 120마력이 훅 뛰어오릅니다. 최대토크도 74.74kgf.m15kgf.m 정도가 높아지는데요. 이 힘으로 뽑아내는 제로백은 4.2! 최고속도는 292km/h!!

 

 

GTS를 개량한 트로페오는 최고출력 590마력, 최대토크도 74.85kgf.m의 모델이고, 제로백은 3.9초로 GTS와 비교해도 0.3초가 더 줄었습니다. 이게 대단한 게 4초대로 내려오면 사실 0.1초를 줄이기가 정말 어렵습니다. 그걸 해내는 것이 마세라티라는 점이 정말 대단한 거예요. 그리고 최고속도는 304km/h!! 한정판으로 나온 모델이지만 성능은 한정이 없습니다.

 

물론 마세라티 르반떼를 사고 싶은 분들이 16천 이상으로 올라가는 S트림 이상의 모델만 소비하지는 않을 겁니다. 3.0 가솔린, 3.0 디젤을 소비하시는 분들이 더 많겠죠. 그런 분들에게 희소식!! 이 두 차량의 성능도 다른 SUV와 비교하면 아주 뛰어납니다. 3.0 가솔린은 최고출력 350마력, 최대토크 51.0kgf.m, 제로백 6.0, 3.0 디젤 같은 경우는 최고출력 275마력, 최대토크 61.2kgf.m, 제로백 6.9초입니다. 이 성능도 아주 놀랍죠.

 

 

마세라티 르반떼는 엔진을 조력하는 파워트레인이 진짜 제대로입니다. 액티브 사운드 시스템은 너무 매력적인 배기 사운드를 만들어내고, 가변 배기시스템은 이를 돕습니다. 기블리에서 이미 빠른 변속과 부드러운 흐름으로 인정받은 ZF 8단 자동변속기가 르반떼에도 올랐고요. 전자 제어식 다판 습식 클러치를 기반으로 하는 Q4 사륜구동에 더블 위시본(전륜), 5링크(후륜)으로 들어간 스포츠카를 연상시키는 서스펜션에 에어 스프링 시스템으로 최대 85mm까지 높이를 조절할 수 있도록 돼있습니다. 마세라티 르반떼의 위엄이죠.

 

올해 마세라티 르반떼는 제냐 펠레테스타 에디션을 내놓으면서 다시 한 번 주목을 받고 있습니다. 이탈리아의 유명 실크를 만드는 회사 에르메네질도 제냐에서 마세라티와 협업을 했다고 하는데요. 에르메네질도 제냐가 어느 정도의 회사인지 모르는 분들을 위해 살짝 언급을 하자면 에르메네질도 제냐의 파우치 하나가 2백이라고 합니다. 그런 곳에서 만든 마세라티 르반떼의 시트는 하나 당 2,000만 원 정도의 가치라고 해요.

 

 

마세라티 르반떼 제냐 펠레테스타 에디션의 특징은 직조 원단이라는 것! 나파 가죽으로 만들었지만 더 정교하게 만들었습니다. 가죽을 레이저로 일일이 자른 다음 그 조각들을 실처럼 만듭니다. 그리고 그 실을 실크를 짜듯이 촘촘하게 짜는 거죠. 그렇게 만든 원단은 정말 독특한 질감을 만들어냅니다. 가죽의 장점과 패브릭의 장점을 합쳤다고나 할까요? 펠레테스타는 가죽직물을 뜻하는 이탈리아어를 합친 거라고 하는데요. 이번에 처음 만든 건 아니고 이미 에르메네질도 제냐에서 사용하고 있던 소재라고 해요. 그걸로 시트를 만든 거죠.

 

가죽 원단의 특징은 명확합니다. 가죽의 착좌감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패브릭처럼 미세한 통풍이 가능해서 여름 같은 때에 따로 통풍 기능을 켜지 않아도 시원한 감을 느낄 수 있다는 거예요. 그리고 평소에도 아주 깔끔한 느낌을 받을 수 있고요. 마세라티 르반떼 제냐 펠레테스타 에디션! 이것도 늘 그랬듯이 물건이네요.

 

 

그래서 마세라티 르반떼 가격 및 리스 정보는 어떠냐? 마세라티 르반떼 가격을 보면 기본 12,900만에서 트로페오 22,700만 원까지 다양한 가격대를 하고 있습니다. 리스로 하실 때에는 현재 다양한 조건으로 변주가 가능한 상황인데요. 공개적으로 프로모션 정보를 명확하게 내드릴 수는 없습니다. 리스 조건이나 할인율을 계속 변경이 되기 때문에 정확한 것은 오프라인으로 아실 수 있을 거고요.

 

중요한 것은 결국 하나입니다. ‘비교!!!’ 공식 딜러사들을 다 수소문해서 가격을 비교를 해봐야 가장 저렴한 마세라티 르반떼를 찾을 수 있어요. 수입차는 본사에서 순번표를 뽑아서 하나씩 계약 체결이 되는 게 아니라 계약 이전에 딜러사에 차량이 배정이 되고, 배정된 차량은 딜러사의 사정에 따라 다른 가격대로 팔리게 되는 거거든요. 그러니 딜러사마다 비교를 해봐야 한다는 거!

 

 

리스전문가 몬스터카가 여러분을 대신해 비교해드리겠습니다. 전국 공식 딜러사 대다수와 제휴 관계를 맺고 있는 이 탄탄한 네트워크를 이용해 대신 비교해드리고 가장 좋은 조건으로 리스 견적 내드리겠습니다. 아래 링크를 클릭하셔서 견적 문의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