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카입니다.
요즘 코로나 때문에 다들 어떻게 지내고 계신지 모르겠습니다. 요즘은 ‘코로나 블루’라는 용어가 새로 생겼더라고요. ‘블루’라고 하면 ‘우울’을 나타내는 색으로 ‘코로나 블루’는 코로나 때문에 집콕만 하는 상태가 지속이 되면서 우울증을 호소하는 증상이라고 해요. 요즘에는 집에서 뭐를 하면서 놀 수 있는지 특별한 팁들도 유튜브에 많이 올라오고 그런다는데... 다들 마음 잘 추스르고 몸뿐만 아니라 마음까지 건강하게 이번 사태를 이겨낼 수 있기를 바랍니다.
오늘의 이야기 주인공은 국내에서 가장 인기가 많은 핵심 수입차 브랜드 메르세데스-벤츠를 상징하는 벤츠 s클래스!! 전체적인 판매량인 볼륨을 따지면 c클래스나 e클래스가 훨씬 많아서 이런 모델에 더 익숙한 분들이 많기는 하지만, 벤츠가 나아가고자 하는 길과 그 길에 동원이 되는 벤츠만의 디자인과 벤츠만의 기술을 생각하면 벤츠 s클래스가 가장 핵심이 되고 상징이 되는 모델입니다. 그 s클래스의 6세대 페이스리프트 모델은 지금 국내에서 여전한 인기를 누리고 있는데요. 이번 모델은 개선된 인텔리전트 드라이브 시스템 즉, 반자율주행을 대거 도입한 모델로 상품성이 대폭 개선이 된 바 있습니다.
현재 2020년형으로 나오고 있는 벤츠 s560 4matic Long 모델은 그런 s클래스 중에서도 핵심 중의 핵심 모델입니다. 가장 상위 트림에 랭크하고 있는 이 모델이 벤츠의 최신 기술들을 모두 담고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거든요. 특히나 지난 번 페이스리프트 때 무려 부품 개수만 6,500여개를 바꾸면서 환골탈태 수준으로 달라졌기 때문에 더 가치가 높아졌어요. 그러면서도 여전히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내부의 인테리어와 승차감을 유지하고, 조용히 기습적으로 찌르는 듯한 날카로운 주행 질감까지 그대로 보유하고 있습니다. 일단 엉덩이를 올려놓으시면 그 차이에 감탄할 수밖에 없어요.
사실 벤츠 s560 4matic Long은 이름만 듣고 결정해도 될 만큼 검증된 모델이에요. 그래서 실제로 많은 분들인 s클래스 중에는 벤츠 s560 4matic Long을 선택을 하고 있습니다. 판매량에서는 1위를 기록하는 것이 하위 트림이 아니라 최상위 트림인 벤츠 s560 4matic Long이에요. 그만큼 s클래스를 사려면 최상의 모델을 사야한다는 것이 컨센서스를 이루고 있다는 거죠.
하지만 그런 걸 알면서도 벤츠 s560 4matic 가격에 먼저 움츠러드시는 분들이 있습니다. 아무래도 2억대의 가격이니까 어떻게든 나에게는 부담이라고 생각을 하시는 건데요. 벤츠 s560 4matic 가격은 일단 계산기를 두드려보고 숫자를 눈으로 직접 확인하지 않으신 이상 미리 포기하실 필요가 없습니다. 요즘에는 s560 수준의 차를 직접 구매하시는 분은 거의 없습니다. 대부분 개인적으로 구매를 하신다고 해도 리스를 해서 타셔요. 그리고 인수형 리스로 하시는 분도 거의 없고 다 반납형 리스로 하십니다. 그러면 그 가격은 생각보다 훨씬 낮아집니다.
예전에는 수입 브랜드들의 풀체인지(완전 변경) 주기가 매우 길었습니다. 사실 10년을 넘어가는 경우가 다반사였습니다. 1세대라고 하면 기본 10년은 버티고 그 안에서 페이스 리프트(부분 변경)을 한 번 혹은 두 번 정도 하거나 연식 변경을 몇 차례 하는 것으로 버텼죠. 그런데 요즘은 경쟁이 격화되면서 5~6년 정도의 간격으로 풀체인지를 하는 곳이 대부분입니다.
그러다 보니 이제는 오랫동안 같은 차량을 타시는 분들이 많이 없습니다. 진짜 길어야 5년 정도 리스로 계약을 하시고 신차 느낌으로 타고 다니시다가 오래된 차라는 느낌이 채 나기도 전에 다른 차량으로 다시 리스를 하시는 분들이 대부분이에요. 5년도 요즘은 트렌드에서 벗어나고 3년 정도로 하시는 분들이 점점 많아지고 있는 것도 추세입니다. 5년으로 계약을 했다가 3년 뒤에 다른 모델을 타고 싶어서 위약금을 지불하는 게 싫으니까요. 그만큼 시대가 변하고 있다는 거예요. 수입차는 거의 대부분 리스로 하시는 것도 예전과는 많이 바뀐 풍토죠.
드리고 싶은 말씀은! 벤츠 s560 4matic 가격을 미리 보고 되나 안 되나를 판단하지 마시고 먼저 이 차가 나에게 필요한 차인지, 내가 이 차를 타고 싶은지 아닌지를 먼저 판단을 하시라는 거예요. 그리고 벤츠 s560 4matic Long을 어떻게 하면 내가 무리하지 않고 굴릴 수 있는지를 고민하시는 게 순서입니다. 진짜 필요하시다고 하면 할 수 있는 방법은 얼마든지 찾을 수 있으니까요.
벤츠 s560 4matic Long은 투자입니다. 차가 좋은 것도 좋은 것이지만 이 차 하나로 나의 격이 확 올라가기 때문에 투자의 개념으로 사셔도 좋을 차량이에요. 벤츠 하면 떠오르는 연관 이미지 중 하나가 ‘성공’이라고 합니다. 벤츠 s560 4matic Long의 실루엣은 그 ‘성공’이라는 이미지를 제대로 담고 있어요. 6세대 s클래스는 외관의 비율부터가 너무 잘 나온 것으로 유명했는데 이번 페이스리프트는 그 유명세를 그대로 간직하면서 약간 다듬는 방식으로 외관을 정리했습니다. 그래서 여전히 말끔하고 세련된 라인을 그대로 지니고 있어요.
외관 디자인은 강렬하다기보다는 무게감이 있는 중후한 느낌이에요. s클래스만의 그릴을 갖추고 있고, 세 가닥의 DRL이 있는 헤드램프로 특징적인 모습을 보여주죠. 멀티빔 LED 헤드램프의 기능성은 이미 여러 차례 알려졌기 때문에 더 덧붙일 내용도 없을 것 같아요. 이와 마찬가지로 램프에서 트렁크까지 이어지는 캐릭터 라인이라든지, 측면의 롱바디의 길쭉한 비율 등 벤츠 s560 4matic Long가 가지고 있는 외관의 아름다운은 너무 자주 거론되는 내용이라 이미 파악이 가능하다고 봐요.
인테리어도 마차가지입니다. 특징적인 인테리어 하면 디지털 계기판과 중앙의 디스플레이를 심리스로 이은 기다란 화면이 먼저 생각이 나죠. 하나의 글래스 커버 아래 모여 있어서 정말 하나의 그래픽으로 보이고, 이 그래픽은 분위기에 따라서 조명을 변화시킬 수도 있습니다. 이 부분은 실내에서 가장 특징적인 부분인데 이건 s클래스를 시작으로 새로 나오는 벤츠에서는 세단과 suv 모두 도입을 하고 있는 부분이기도 합니다. 그런데 이것도 세세하게 디자인이 다른데 개인적으로는 s클래스의 디자인이 제일 시인성도 좋고 실내의 분위기랑 잘 어울리는 것 같아요.
페이스 리프트부터는 운전대가 2-스포크에서 3-스포크로 변경이 된 것이 차이가 있고, 감응식 터치 버튼 장착으로 더 편하게 조작을 할 수 있게 됐습니다. 중앙의 인포테인먼트 시스템을 운전대에서 조절할 수 있는 것도 좋지만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을 풍부하게 장착하고 이 기능을 더 편하게 사용할 수 있게 된 것이 운전대 변화의 핵심으로 느껴져요. 이렇게 세세한 부분을 제대로 다듬은 것이 s클래스의 장점 중의 장점인 것 같습니다.
사실 명품과 비명품의 차이는 이런 거라고 생각을 해요. ‘몇 번을 되돌아보는가?’ 많은 돈을 들이지 않는 제품은 뭔가 이상한 것이 있어도 그냥 넘어갑니다. 하지만 비싼 가격의 제품은 이상한 점이 있거나 불편한 점이 있으면 몇 번을 갈아엎더라도 처음부터 다시 시작해서 하나의 오점도 남기지 않아요. 그렇기 때문에 명품이 되는 건데요. 벤츠 s560 4matic Long은 벤츠 s클래스의 최상위 트림으로서 그렇게 만든 느낌이 확 납니다. 어디 하나 불만이 있는 곳이 없어요. 불만스러운 지점이 있으면 오너들이 가만히 있지 않을 것이고, 그렇기 때문에 벤츠는 더 긴장해서 s클래스를 만드는 거겠죠.
명품 중의 명품 벤츠 s560 4matic 가격은 말씀드린 대로 리스로 하실 때에 어떻게 설계하느냐에 따라 완전히 달라집니다. 그리고 어디에서 구매를 하시느냐에 따라도 달라져요. 수입차의 가격은 비교하고, 또 비교해야 합니다. 그래서 리스전문 몬스터카의 카매니저와 함께 하시는 것이 벤츠 s560 4matic 가격을 가장 만족스럽게 가져갈 수 있는 비결이에요.
리스전문 몬스터카는 국내 공식 대리점 대다수와 제휴를 맺고 있어 실시간으로 가격을 비교하고 있고, 프로모션 가격이 어디에 잘 나와 있는지를 매일 같이 확인하고 있습니다. 캐피털사 모두와도 제휴를 맺고 있어 금융 조건 부분에서도 고객의 상황에서 제일 조건이 잘 나오는 것으로 연계가 가능해요. 그래서 현 시점에서 고객님이 벤츠 s560 4matic 가격을 가장 잘 받을 수 있도록 설계를 해드리고 있습니다.
벤츠 s560 4matic Long을 꼭 타야겠다고 생각하시면 그 마음만 가지고 아래 링크로 견적을 문의해주세요. 나머지는 전문 카매니저가 알아서 처리해드리겠습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제네시스 g80 가격표 치트키 쓰면 달라요 (0) | 2020.04.27 |
---|---|
벤츠 s350d 4matic가격 알아서 비교해드립니다 (0) | 2020.04.24 |
bmw 620d gt 프로모션 가격 마더 테레사급 조건 (0) | 2020.04.22 |
벤츠 gle450 가격 부터 출고까지 화끈하게 (1) | 2020.04.21 |
벤츠 e300 아방가르드 가격 프로모션 직접 확인했습니다 (0) | 2020.04.2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