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천만 원으로 탈 수 있는 플래그십’ bmw 620d gt를 두고 하는 말입니다. 7천만 원이라는 돈이 있으면 살 수 있는 차는 꽤 많습니다. 국산차라고 하면 제네시스까지 테이블 위에 올려둘 수 있을 것 같고요. 수입차 중에는 벤츠 E클래스나 GLC 쿠페, AMG a45 같은 차량도 고려할 수 있겠습니다. bmw에는 5시리즈와 x4 m도 생각해볼 수 있는데요. bmw 620d gt도 프로모션 가격을 생각하면 신차를 7천만 원대에 구매를 할 수 있습니다. 그렇다고 한다면 다른 어떤 모델보다 2020 bmw 620d gt를 구매하는 것이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생각해요. 왜 그런 생각을 하는지는 2020 bmw 620d gt를 하나씩 살펴보면 바로 아실 수 있습니다.
2020 bmw 620d gt의 외관은 6시리즈로 변한 이후로는 물론이고 5시리즈 시절과도 거의 비슷한 디자인이에요. 프론트 그릴 부분이 약간 차이가 있다는 정도가 다른데 최근에는 BMW에서 그릴을 과도하게 키우는 경향이 있는데 2020 bmw 620d gt는 적당한 크기의 그릴이 적용된 점이 개인적으로는 마음에 듭니다. 그리고 액티브 에어 스트림으로 적용돼서 필요한 때에만 그릴이 열리는 것도 상당히 마음에 드는 부분이에요.
휠은 그렇게 독특한 것은 없습니다. 6시리즈 gt도 상위 트림으로 올라가면서는 휠이 독특한 스타일로 들어가기도 하고, 사이즈도 커지는 면이 있는 엔트리 트림인 2020 bmw 620d gt에서 그런 것까지는 기대할 수 없는데요. 그래도 19인치의 휠이 들어가고 타이어도 브리지스톤입니다.
2020 bmw 620d gt의 특징적인 디자인은 역시 패스트백 스타일로 들어간 루프라인이에요. 전장은 5미터가 넘어가는데 이 때문에 패스트백 스타일로 깎아낸 라인이 상당히 곡선이 좋습니다. 옆에서 보면 차량도 엄청 길어 보여요. 솔직히 5gt 시절에는 약산 어설픈 면이 있었는데 6시리즈 gt가 되면서 그런 면을 찾아볼 수 없게 됐습니다. 플랫폼도 bmw의 플래그십인 7시리즈와 공유를 하면서 대형의 플래그십 느낌을 더 주고 있습니다.
bmw 6gt가 얼마나 독특한 차량이냐 하면 한쪽에서는 4도어 쿠페라고 하고, 다른 쪽에서는 패스트백 스타일의 해치백이라고 부릅니다. 이런 오해가 참 신기한 게 6시리즈 gt는 높이가 1,525mm로 8시리즈 그란쿠페 4도어 쿠페 모델의 높이인 1,410mm보다 훨씬 높습니다. 그리고 트렁크도 리드 형식이 아닌 테일 게이트의 형태로 열리기 때문에 확실히 bmw 6gt는 해치백으로 분류하는 게 맞습니다. 무엇보다 공식적으로 해치백으로 분류를 해요. 그런데도 4도어 쿠페와 혼동을 하는 이유는? 그만큼 비율이 뛰어나기 때문입니다.
피타고라스의 정리 같은 걸 이용하지 않더라도 경쟁 차량으로 분류가 되는 아우디 a7 스포트백과 비교를 하면 전장은 5,090mm와 4,975mm로 2020 bmw 6gt 쪽이 훨씬 길고, 차량의 높이는 1,525mm VS 1,425mm 수준입니다. 비율에서는 bmw 6gt가 살짝 뭉툭하게 올라와있기는 해도 그냥 육안으로 따로 따로 볼 때는 크게 차이를 느낄 수 없어요. 그래서 bmw 6gt는 4도어 쿠페와 해치백의 중간쯤에 있는 차량이라고 할 수 있어요. 디자인뿐만 아니라 주행 성능이나 승차감, 적재공간을 모두 고려해도 그런 느낌이 많습니다.
2020 bmw 620d gt를 비롯한 6gt는 윈도우가 프레임리스로 적용이 돼있습니다. 이것도 상당히 프리미엄 옵션 중 하나예요. 별 것 아닌 것 같지만 프레임리스가 상당한 기술력을 필요로 하는 옵션이거든요. 프레임이 없으면서 충분한 강성을 유지하는 것이 어렵습니다. 그리고 그냥 겉으로 봐도 프레임리스 윈도우는 딱 고급스러워 보여요.
후방에는 가변형의 윙스포일러가 들어있습니다. 고속에서 알아서 펴지는 스포일러인데요. 수동으로 펴놓을 수도 있고, 접어둘 수도 있는데 평소에는 접어두는 것이 더 깔끔하기도 하고, 알 수 없는 테러로부터 안전할 수도 있습니다. 미X놈들이 워낙 많아서 스포일러가 나와 있으면 테러를 하기도 하거든요. 그리고 저속에서는 스포일러가 있는 쪽이 오히려 주행 성능이 떨어진다고 해요. 그러니 접어 놓는 것이 더 좋죠.
2020 bmw 620d gt의 뒷모습은 쿠페형 SUV를 보는 것 같은 느낌도 듭니다. 입체적인 디자인과 큼직한 테일 게이트가 주는 포스가 만만치 않죠. 테일램프의 그래픽은 진하게 들어가 있습니다. 머플러팁은 동그란 형태로 구멍이 2개가 들어가있는데 머플러팁이 너무 큰 것 같은 느낌이 있습니다. 사각의 머플러팁에 디퓨저까지 넣었으면 어떨까 하는 생각이 들기는 해요.
이 차량에서 자랑할 만한 곳이 있다고 하면 역시 트렁크 공간입니다. 상당히 만족스러운 수준인데요. 뒷 유리까지 한 번에 열리는 테일게이트라서 개방감도 좋고, 물건을 실을 때도 상당히 유용합니다. 그리고 기본으로 들어가는 트렁크의 용량이 610리터에 달합니다. 그만큼 많은 짐을 실을 수 있어요. GT라는 것은 그랜드 투어러, 그러니까 위대한 여행자라는 뜻인데요. 그만큼 많은 짐을 실을 수 있는 공간을 배정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실내의 인테리어도 이전 모델인 5시리즈 gt와 유사합니다. 디지털 클러스터는 차이가 있는데요. 그것 외에 스티어링 휠의 형태나 그립감, 멀티 버튼을 활용성 등은 이전 모델과 똑같습니다. 이전에도 평가가 좋았던 부분이라서 굳이 흠을 잡을 만한 요소는 없고요. 새로 들어간 디지털 클러스터는 신선한 디자인이 마음에 듭니다.
센터에도 디스플레이가 들어갔습니다. 활용성도 무난한 정도이고, 제스처 컨트롤을 이용할 수 있어서 편리한 부분이 있습니다. 공조장치를 조절하는 버튼 등 일부 기능은 물리버튼을 이용해서 조작하도록 돼있고, 또 일부는 디지털로 조절을 하도록 돼있습니다. 전반적으로 편하게 만들어진 느낌이고요.
공간은 1열의 조수석 같은 경우는 대시보드의 디자인 탓에 공간이 좀 손해를 보는 부분이 있다는 느낌은 있습니다. 하지만 2열은 특히 편안한 좌석이 나옵니다. 레그룸이 상당히 넉넉해요. 생각하시는 것보다 직접 탑승을 해보시면 더 넓은 레그룸이 나오는 것에 분명히 놀라실 거라고 생각이 듭니다. 또 시트의 디자인이 아주 좋아서 편안하면서도 몸을 부드럽게 감싸주는 느낌이 있습니다. 2열 좌석은 장거리 운행에도 허리가 아플 것 같지는 않아요. 파노라마 선루프가 들어가서 탁 트인 개방감이 좋습니다. 캠핑을 가도 좋은 차량인 것 같아요.
2020 bmw 620d gt는 당연히 디젤 엔진이 탑재되어 있고요. 배기량은 1,995CC, 직렬 4기통의 터보 엔진을 올렸습니다. 이 엔진은 스텝 트로닉 8단 미션과 조합을 이루고 있습니다. 2020 bmw 620d gt 같은 경우는 xDrive가 선택사양입니다. 다른 트림은 xDrive가 기본으로 들어가는데 620d gt만 선택을 할 수 있도록 돼있어요. 엔진의 최고출력은 190마력에 최대토크는 40.8kgf.m의 성능이 나옵니다. 제로백은 7.9초, 최고속도는 시속 220km으로 들어갔습니다. 서스펜션은 전륜 더블위시본, 후륜 멀티링크 코일스프링이 들어갔습니다. 제동은 전후륜 모두 V디스크로 세팅됐고, 스티어링 휠은 랙&피니언으로 들어갔습니다.
주행성능을 보면 가장 먼저 인상적으로 다가오는 것이 실내의 정숙성입니다. 2020 bmw 620d gt는 최신 모델답게 시동을 켜면 디젤엔진 탑재차량임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정숙성을 보여주는데요. 물론 주행을 하면 아무래도 특유의 엔진소리는 들리는 편입니다. 시속 60km 이상에서는 또 엔진의 소리가 실내로 유입되는 것이 거의 들어오지 않습니다. 풍절음도 어느 정도까지만 허용하고 그 이후로는 실내의 정숙성을 잡아주기 때문에 실내의 우아함은 확실하다고 보시면 됩니다.
2020 bmw 620d gt는 주행 성능도 상당히 뛰어난 모델입니다. 성능만 보면 5시리즈보다는 훨씬 뛰어난 차량이에요. 그래서 가격 대비 성능이 좋다고 많이 일컬어지는 것인데요. 7시리즈에는 못 미치지만 실제로 시승을 해보면 가속이 정말 부드럽습니다. 세단을 그대로 두고 적재공간만 늘린 것이 아니라 비율을 가다듬고, 루프라인을 깎아내면서 공기저항계수를 줄이는 등 주행 성능에 많이 신경을 썼는데 그런 것들이 바로 드러납니다.
가속은 정말 부드럽게 이루어지며 꽤 높은 속도까지 핀치를 유지합니다. 차체는 무겁고 긴 편이기는 해요. 당연히 같은 엔진을 공유하고 있는 3시리즈 차량과 비교하면 탑승을 했을 때 스피드의 한계, 가속의 한계점이 좀 빠르게 다가오기는 합니다만 무게의 차이를 무시할 수는 없죠. 그리고 확실히 너무 심하게 다이내믹한 주행을 할 때에는 약간의 불안한 움직임이 있습니다만, 불안한 움직임을 하는 것은 차선변경을 칼치기 수준으로 할 때뿐이고 그렇지만 않으면 충분히 안정적인 주행을 할 수 있습니다.
무엇보다 2020 bmw 620d gt의 주행은 패밀리카로 쓰기에는 아주 충분한 성능입니다. 역시 BMW 차량이라고 평가를 할 수 있을 것 같은데요. 특히 고속으로 주행을 할 때에는 위에서도 언급을 했던 윙스포일러가 알아서 전개가 되기 때문에 차량을 살짝 눌러서 접지력을 높여줍니다. 그래서 SUV를 이용하는 것보다는 훨씬 더 고속도로에서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해요. 탁월한 주행성능, 넓은 실내공간과 트렁크 수납공간은 가족들과 함께 캠핑을 즐기는 가장들에게 아주 매력적인 부분이라고 할 수 있죠.
2020 bmw 620d gt의 포지션은 사실 확실합니다. 기본은 패밀리카예요. 가족을 위해서 차를 이용하는 것이 기본이고, 그러다가 한 번씩 시원한 드라이빙을 즐기고 싶은 분들이 사기에 딱 좋은 차량입니다. 그리고 가격! 2020 bmw 620d gt는 6gt 중에서도 가장 저렴한 차량입니다. 패밀리카로 이용할 수 있는 bmw의 차들 중에 이 정도의 가격에 이 정도의 성능을 가지고 이 정도의 크기를 가진 모델은 더더욱 없다고 생각이 됩니다. 그런 점만 보면 2020 bmw 620d gt는 진짜 탁월한 차량이에요.
2020 bmw 620d gt 모델은 럭셔리 라인 외에도 m 스포츠 패키지 모델이 있습니다. 이 모델도 xDrive 사륜 모델이 있고 후륜 모델이 있는데요. 이 모델은 럭셔리 라인과 외관에서부터 차이가 있습니다. 일단 스포티한 디자인의 범퍼가 장착되어있고 블랙 키드니 그릴이 들어갑니다. 뒤쪽의 범퍼도 럭셔리 라인 모델 보다는 더 커 보이는 느낌이 있습니다. M 스포츠 패키지는 브레이크 캘리퍼도 다르게 들어갑니다.
럭셔리 라인 트림은 크롬 키드니 그릴이 들어가고 럭셔리 범퍼 에어 인테이크, 그리고 휠의 스포크 디자인도 차이가 있습니다. 그래서 럭셔리하고 고급스러운 이미지(라고 쓰고 밋밋한 이미지)를 가지고 싶은 분들은 럭셔리 라인을 선택하시면 되고 조금 더 과감한 디자인에 스포티한 2020 bmw 620d gt를 갖고 싶으신 분들은 m 스포츠 패키지를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2020 bmw 620d gt는 각종 편의성에서도 상위 트림에 밀리지도 않고 다른 경쟁 모델에도 뒤지지 않습니다. 스마트폰은 2열 좌석에서도 충전을 할 수 있고, 트렁크에도 한 개의 시거잭을 두고 있어 캠핑을 하면서도 쉽게 충전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수납공간은 더 늘어나서 암레스트나 센터의 콘솔, 센터페시아까지 수납공간을 넉넉하게 넣고 있습니다.
야간에 차량에 가까이 갈 경우 라이트 카페트를 밝혀 주기도 하고, 시동을 끄면 굿바이 애니메이션이 나오는 등 감성적인 부분도 넣어두고 있어요. 주행보조 기능, 헤드업 디스플레이, 앞좌석 열선 시트, 통풍 시트, 뒷좌석 열선 시트, 제스처 컨트롤 전동 트렁크, 안드로이드 오토, 애플 카플레이, 스티어링 휠 열선에 스마트 크루즈까지 꼼꼼하게 장착이 돼있는데요. 스마트 크루즈 기능은 부드럽게 작동을 하기는 하지만 7시리즈 보다는 차간 거리 인식률이 떨어지기는 했습니다.
헤드업 디스플레이 같은 경우는 실사용을 해본 결과 제가 타본 차들 중에서는 헤드업 디스플레이의 정보를 표시하는 수준이나 시인성 등에서 가장 뛰어난 모습을 보였습니다. 내비게이션부터 과속카메라 경고, 주행보조 경고, 멀티미디어, 통화까지 전방을 주시하면서 바로 확인할 수 있어 아주 편한 기능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20 bmw 620d gt 프로모션 가격은 현재 공시된 가격 8천만 원에서 8천 7백만 원의 가격보다는 확실히 저렴합니다. bmw라서 기본적으로 프로모션이 들어가는 부분도 분명히 있지만 디젤 모델이라서 들어가는 부분도 있어요. 그러니 2020 bmw 620d gt를 구매를 할 때는 프로모션 가격을 꼭 알아보고 구매를 해야 합니다.
그래서 리스전문가를 거치는 것이 가장 좋습니다. 개인적으로 가격을 비교하는 방법도 분명 있습니다. 하지만 일일이 수십 개의 대리점과 딜러들을 비교할 수는 없는 노릇입니다. 그래서 딜러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리스전문가를 거치는 것인데요. 리스전문가는 제휴관계를 이용해서 바로 바로 차량 가격을 비교할 수 있고, 혹시 특가로 나온 매물은 없는지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냥 의뢰만 하면 편하게 2020 bmw 620d gt 프로모션 가격을 알아보실 수 있는 거죠.
리스로 하시면 7천이니 8천이니 하는 가격은 생각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반납형 리스로 진행하시면 계약 기간 동안 타시는 만큼만 금액을 지불하면 되기 때문이죠. 그리고 초기자금 같은 경우도 원하시는 비율에 최대한 맞춰드리고 있습니다. 아래 링크로 간단하게 견적 문의해주시면 바로 1차 상담 후에 좋은 조건으로 맞춰 드리고 사후 관리까지 확실히 해드리겠습니다. 전문가가 하면 다르다는 점 꼭 기억하시고 아래 링크를 클릭해주세요.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츠 s350d 4matic가격 알아서 비교해드립니다 (0) | 2020.04.24 |
---|---|
벤츠 s560 4matic 가격 비교 후 고민하세요 (0) | 2020.04.23 |
벤츠 gle450 가격 부터 출고까지 화끈하게 (1) | 2020.04.21 |
벤츠 e300 아방가르드 가격 프로모션 직접 확인했습니다 (0) | 2020.04.20 |
폭스바겐 투아렉 프로모션 가격 어떤 선택이 옳을까? (0) | 2020.04.17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