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드로버의 핵심 모델, 플래그십 SUV 레인지로버! 이 모델의 가치를 알려주는 하나의 단어는 바로 ‘50년’입니다. 1970년 출시 이후 50년, 그만큼 오래 생산이 되는 것도 어려운 일인데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는 그 50년을 최고의 자리에 있었습니다. 그리고 지금도 최상의 SUV라는 찬사를 놓치지 않는 모델인데요. 과연 무엇이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를 최상으로 만들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그 전에!!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보그 가격 프로모션 부분에 대해서도 요즘 문의가 많이 들어오고 있어요. 아무래도 기본 2억을 깔고 들어가는 모델이기 때문에 가격 프로모션 부분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것인데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의 각 모델의 차이를 알아본 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보그 가격 프로모션 부분도 짚어보도록 하겠습니다.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구분하기
일단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를 어떻게 구분하는지부터 알아봐야 할 것 같습니다. 많은 분들이 오해를 하시는 것처럼 플래그십 모델의 이름은 ‘레인지로버 보그’가 아니라 ‘레인지로버’입니다. 그리고 레인지로버의 세부 트림이 보그 SE, 오토바이오그래피(Autobiography), SV오토바이오그래피(SVA)로 3가지가 있는 거예요. 그러니 레인지로버 보그라는 것은 엔트리 트림을 이르는 것이죠. 이 셋은 어떻게 차이가 있는지 알아보겠습니다.
레인지로버 보그
보그 모델은 4.4 디젤, 5.0 가솔린 두 가지 모델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디젤 모델은 1억 9,280만 원, 가솔린 모델은 2억 1,090만 원으로 책정이 됐습니다. (개소세 인하분 적용, 스탠더드 휠 베이스 모델 기준)
간략하게 어떤 옵션이 기본으로 들어갔는지만 살펴보도록 할게요. 일단 윈드실드에는 방음 접합이 들어갔습니다. 그리고 윈드스크린과 리어 윈도우에는 열선이 들어갔어요. 웬만한 차량에는 없는 옵션이죠? 또, 레인 센서와 자외선 차단, 오토라이트에 매트릭스 LED 헤드램프가 있고, 안개등은 후방까지 장착이 됩니다. 더 없이 넓은 선루프가 실내의 개방감을 높여주는 것도 레인지로버 보그의 옵션 중 하나죠.
그 다음은 인테리어도 한번 보겠습니다. 시트는 통풍과 열선은 당연히 들어갔고, 20방향으로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가죽은 세미 아닐린이 들어갔죠. 스티어링 휠에는 다양한 기능이 적용이 됐고, 조절은 전동식으로 가능합니다. 이 정도 기능은 당연히 있어야 되고요. 1열과 2열에 모두 컵홀더가 들어가고, 그랩 핸들도 앞뒤로 들어가서 험지에서 안정적인 승차를 돕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트윈 블레이드 선바이저가 들어가고 앰비언트 라이트가 들어가는 등 럭셔리 SUV의 면모를 확실하게 보여주고 있어요. 잠금식 수납함도 좋은 평가를 많이 받는 옵션 중 하나죠.
랜드로버는 10인치의 터치식 디스플레이를 적용하고 있는데요. 터치 기능도 있고, 음성을 인식하는 기능도 있고, 내비게이션을 넣는 등 다양한 기능을 장착하고 있지만 아직도 10인치라는 것은 차량의 덩치에 비해서는 아쉬운 부분이 있습니다. 다만 세대가 꽤 오래된 모델임에도 헤드업 디스플레이나 스마트키를 이용하고 있는 것은 칭찬할 만합니다. 공조장치도 4존 독립형으로 들어가고, 부드럽게 문이 열로 닫히는 소프트 클로징이 적용이 됐습니다. 사운드 시스템은 메러디안 프리미엄으로 적용이 됐어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가 좋은 점은 아직도 오프로더로서의 면모를 버리지 않고 있다는 점이에요. 상시사륜구동을 당연히 장착하고 있고, 어디에서도 최적의 성능을 낼 수 있는 전지형 프로그레스 컨트롤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에어 서스펜션은 전자식으로 들어갔고, 2단 트랜스퍼 기어 박스로 사륜구동의 제어를 더 깔끔하게 해주고 있습니다. 큰 차체를 제어하기 위해 내리막길과 오르막길의 주행을 보조해주는 장치들도 들어가고 로우 트랙션 런치, 어댑티브 다이내믹스 시스템 등으로 특별한 상황에도 더 깔끔하게 대처할 수 있습니다.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ADAS) 또한 최상위 SUV 모델인 만큼 빠짐없이 챙겨 넣은 모습이에요. 우선 비상 브레이크가 있고, 사각지대까지 모니터링해서 경고를 보내줍니다. 크루즈 컨트롤 기능, 차선 이탈 경고, 자동 주차 보조 등등 큰 차를 편안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하는 다양한 옵션들이 꽤 충실하게 들어가 있어요.
오토바이오그래피
오토바이오그래피는 4.4 디젤과 5.0 가솔린이 있는데요. 가격은 스탠더드 휠베이스를 기준으로 디젤이 2억 900만 원, 가솔린이 2억 2,720만 원으로 책정이 됐습니다. 롱휠베이스 모델은 디젤이 2억 2,540만 원, 가솔린이 2억 4,570만 원이에요.
보그 바로 위의 오토바이오그래피에서는 그럼 무엇이 달라지는지를 봐야 할 텐데요. 일단 헤드램프가 픽셀 LED로 업그레이드됩니다. 또 시트는 20방향이 아닌 24방향으로 조절이 되고 마사지 기능이 들어가요. 보그에서는 옵션이었던 드라이브 프로 팩과 운전자 지원 팩이 기본으로 탑재가 됩니다. 기본으로 들어가는 것에는 큰 차이가 없죠. 4.4 디젤 모델 기준으로 보그와 오토바이오그래피는 가격 차이가 약 1600만 원 정도입니다.
옵션으로 헤드램프를 픽셀 레이저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고, 휠도 바꿀 수 있고, 2열에 10인치 디스플레이를 적을 수도 있습니다. 자동으로 전개되는 토우바를 내장해 견인 보조 기능과 함께 사용할 수도 있고, 도강 수심 감지나 침입 센서 등 오프로드를 위한 다양한 기능들도 또 추가를 할 수가 있어요.
SV오토바이오그래피
가장 최상급인 SVA는 5.0 가솔린 모델만 선택할 수 있습니다. 스탠더드는 2억 7,220만 원이지만 롱휠베이스 모델은 3얼 1,610만 원입니다. 확실히 최상위 트림인 만큼 가격 차이는 어마어마합니다.
그런 SVA는 뭐가 다를까? 헤드램프는 픽셀 레이저 LED로 장착이 됩니다. 휠은 22인치까지 선택을 할 수 있습니다. 또, 시트는 핫스톤 마사지 시트라고 해서 더 고급의 시트가 들어가게 돼요. 2열에는 10인치 엔터테인먼트 기기가 들어가는데요. 보그와 오토바이오그래피는 이걸 업그레이드로 장착을 따로 해야 해요. 여기에서 확실한 차이가 납니다. 이외에도 롱휠베이스 모델로 넘어오면 더 달라지는 것들이 있어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엔진
랜드로버 레인지로버는 사막의 롤스로이스라는 별명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만큼 탁월한 험로 주파 능력을 가진 모델인데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각 엔진 별로 어떤 성능을 가지고 있는지 스펙만으로 간략하게 짐작을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먼저 4.4 디젤은 V8 터보 엔진을 장착한 모델입니다. 엔진 회전수 3,500rpm에서 339마력의 최고출력을 발휘합니다. 그리고 1,750-2,250rpm의 회전수에서 75.5kgf.m의 힘을 발휘하죠.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이르는 제로백은 7.3초, 최고속도는 217km/h에서 제한이 걸린 모델입니다. 연비는 디젤 모델인데 리터 당 7.6km입니다. 연비 정도는 가볍게 포기해버리는 모델이죠.
5.0 가솔린은 V8 수퍼 차저 엔진을 장착하고 있습니다. 6,000rpm에서 최고출력 525마력을 내는 모델입니다. 최대토크는 63.8kgf.m으로 최대토크가 나오는 엔진 회전수는 2,500-5,000rpm입니다. 제로백은 5.4초로 빠른 편이고요. 최고속도는 250km/h로 제한이 됐습니다. 그만큼 SUV임에도 불구하고 밸런스가 상당히 좋은 차량이에요.
5.0 가솔린 SVA 모델은 고성능 트림으로 분류되는 모델로 역시 V8 수퍼 차저 엔진을 장착했지만 약간의 개선이 들어가서 최고출력은 6,000rpm에서 565마력이 나오고, 최대토크는 3,500-5,000rpm에서 71.4kgf.m이 나옵니다. 제로백은 5.4초, 최고속도는 250km/h예요. 가솔린 모델은 스탠더드 휠베이스 기준으로 리터 당 5~6km가 나옵니다.
이상으로 랜드로버 레인지로버에 대해 알아봤는데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보그 가격 프로모션은 대대로 그렇게 많이 나오는 모델이 아닙니다. 지금도 공식적으로는 프로모션이 많지가 않아요. 다만 비공식적으로 딜러사를 통해서 받을 수 있는 부분이 있습니다. 이 부분은 제휴 딜러사를 통해서 확실히 연결을 해드리고 있어요.
랜드로버 레인지로버 보그 가격 프로모션이 궁금하시다면 리스전문가에게 견적을 의뢰해보세요. 온라인이 아닌 오프라인으로 소상히 안내해드릴 겁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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