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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호쾌한 선택!

수입차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은 독일 3입니다. 독일 3사란 메르데세스-벤츠, BMW, 아우디 등 독일에 본사를 두고 있고, 독일에서 잉태한 브랜드들인데요. 이들 3개의 자동차 브랜드들은 해외에서도 많은 인기를 구가하고 있지만, 특히 국내에서 엄청난 인기를 끌고 있는 브랜드입니다. 길에서 가장 많이 볼 수 있는 것이 이들 3사의 모델이며, 판매량 최상위를 점유하고 있는 것도 이들 3사죠. 최근에는 아우디의 판매량이 뚝 떨어지고 있기는 하지만...

 

독일 3사 중에 가장 잘 나가는 것은 역시 벤츠입니다. 메르데세스-벤츠가 국내에서 최고의 브랜드로 이름을 날린다는 것에 이견을 제시할 사람은 없을 거라고 생각합니다. 판매량만 봐도 다른 브랜드들이 아예 따라올 수가 없는 영역에 홀로 있는 것이 바로 메르세데스-벤츠이기 때문이에요. 모든 자동차 브랜드 사이에서는 물론이고, 독일 3사 중에서도 늘 암묵적인 승자로 인식되는 벤츠, 그 이유는 과연 무엇일까요? 오늘 준비한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에 대한 이야기는 바로 거기에서부터 시작해볼까 합니다.

 

나는 벤츠가 제일 좋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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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를 선택하는 이유 중 가장 큰 것은 벤츠가 가지는 상징이 있기 때문입니다. 벤츠가 가지고 있는 이미지 중 하나는 바로 성공입니다. 특히나 젊은 나이에 벤츠를 탈 수 있다는 것은 그 자체로 성공을 의미하죠. 벤츠 s클래스나 마이바흐 같은 상위 클래스를 탄다면 그 ceo의 사업은 성공가도를 달리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요. 벤츠는 성공의 이미지를 갖추고 있기 때문에 가장 인기가 있다고 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오늘은 그런 상징적인 가치 외에 실재하는 가치를 위주로 살펴보고자 합니다.

 

메르세데스-벤츠가 다른 브랜드보다 더 우위에 있을 수 있는 이유는 기술력 때문입니다. 벤츠는 그동안 자동차 업계의 스탠더드를 끊임없이 제공하는 브랜드로 기능했습니다. 특히 벤츠의 플래그십 모델인 s클래스는 이제는 모든 브랜드가 도입하고 있는 기술들을 하나하나 제시해 온 모델이에요. 안전벨트와 에어백 등 기본적인 것부터 시작해서 최첨단의 ADAS 기술까지 s클래스가 선도해온 것들이 한둘이 아니죠. 이러한 역사들이 차곡차곡 쌓여 벤츠가 1위라는 이미지가 생긴 것이고, 지금 나오는 신차들의 기술력 또한 여전히 다른 브랜드의 우위에 있습니다. 그래서 얼리어답터 성향이 있는 소비자들은 이미 다른 차량을 가지고 있으면서도 새로 나온 벤츠의 차량을 구매하기도 해요.

 

벤츠 중 가장 잘 팔리는 것은 e클래스입니다. e클래스는 중형 세단의 정석을 보여준다고 할 수 있는 모델로 이번 5세대 벤츠 e클래스는 국내에서는 단일 모델로 10만대를 넘긴 첫 모델이고, 지금도 그 기록을 계속 갱신하고 있습니다. 아직 풀체인지를 내놓기까지는 꽤 시간이 남아있어 앞으로의 기록이 더욱 기대가 되는 모델이기도 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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5세대 벤츠 e클래스가 잘 팔리는 이유는 시대의 요구를 제대로 파악하고, 재빨리 적용을 했기 때문입니다. 5세대 벤츠 e클래스를 좋아하시는 분들이 한결 같이 하는 평가는 더욱 젊어졌다.’는 것인데요. 벤츠는 고고한 이미지를 많이 가진 모델이었지만 5세대 벤츠 e클래스가 나올 즈음에는 소득수준의 향상과 젊은 사람들의 벤츠로의 유입 등이 시작된 시기라 좀 더 젊은 스타일의 디자인이 주효했습니다. 특히 실내에 가장 먼저 디스플레이를 도입해 인테리어를 미래지향적으로 바꾼 점도 사람들의 눈길을 끌었죠.

 

특히나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는 이전 모델보다 더 사이즈가 커진 것은 물론이고 s클래스와 디자인을 부분적으로 공유하면서 더 높은 클래스의 외관을 보여주는 것이 인기의 원인이 됐는데요. 벤츠가 모든 브랜드 중에서 가장 인기가 있는 차종인 이유에 더해 e300만의 매력, 그리고 익스클루시브만의 매력이 합쳐져 구축된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만의 매력은 과연 무엇인지 이 부분을 좀 더 깊이 파고 들어보겠습니다.

 

다른 무엇보다 e3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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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형 벤츠 e클래스는 정말 다양한 라인업을 가지고 있습니다. 벤츠 e클래스는 2019년 상반기에는 라인업이 그렇게 다양하지 않았어요. e300e220d 일부 모델로 근근이 버텨오다 중반기를 넘어서면서 세부트림이 다양해지고, 하반기에 거의 다다라서 e450을 내놓으며 라인업을 확실히 확충했고, 그 뒤로 메르세데스-amg e클래스까지 내놓으며 다양한 라인업을 확정했습니다.

 

2020년형 벤츠 e클래스는 그렇게 만들어진 라인업으로 한 해를 시작했어요. 특히 엔트리인 e250까지 도입을 하면서 엔진 라인업은 e250, e300, e350, e450amg 등 가솔린 모델만 해도 엔진 라인업이 엄청나게 증가했습니다. 여기에 e220d 디젤 모델과 e300e 하이브리드 모델을 포함해 소비자에게 다양한 선택권을 제시하고 있죠.

 

이렇게 만은 엔진 라인업과 세부트림이 있지만 여러 가지 측면에서 생각을 했을 때 가장 좋은 선택은 역시 e300입니다. 더 높은 성능을 생각한다면 e450을 선택할 수 있을 거고, 그게 아니라 e350, 더 낮은 급으로는 경제성이 뛰어난 e220d, 혹은 가솔린 엔트리 e250을 선택할 수도 있을 겁니다. 물론 그럴 수도 있지만 가장 좋은 선택이라고 한다면 e300입니다.

 

e300은 배기량이 1,991cc인 직렬 4기통 터보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최고출력은 5,500rpm 엔진 회전수에서 245마력을 기록하고, 토크는 1,300~4,000rpm의 아주 넓은 구간에서 최대 37.7kgf.m의 순간적인 힘을 냅니다. 최대토크를 내는 밴드가 넓기 때문에 일찍부터 큰 힘으로 치고 나갈 수 있어 정지 상태에서 100km/h에 이르는 제로백은 6.3초로 아주 빨라요. 엔트리보다 조금 더 좋은 차량인데 일단 가속성능이 제로백 6.3초로 시작한다는 것은 확실히 인상적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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한 단계 위인 e450은 결론부터 말씀드리자면 too much예요. 물론 이건 개인취향의 문제이긴 합니다. 더 좋은 성능과 더 빠른 스피드를 원하는 분들은 e450을 선택하는 것이 답이겠죠. 하지만 e450은 국내 도로 환경에서는 웬만해서는 풀로 즐길 수 없는 성능이에요.

 

e4502,996cc 배기량의 v6 트윈터보 엔진을 장착했습니다. 최고출력은 5,500rpm에서 367마력까지 나오고, 최대토크는 1,800-4,500rpm에서 50.9kgf.m이 나옵니다. 제로백은 5.2초로 e300과 비교하면 거의 1초 정도나 더 빠를 정도로 가속성능이 좋아요. 하지만 이 성능을 국내의 도로 환경에서 과연 어느 정도나 실현을 할 수 있을까? 이걸 생각을 하면 e450은 중형 세단으로는 차라리 너무 과하다는 생각이 들 만하죠.

 

e450은 조금만 더 돈을 쓰면 s클래스로 갈 수 있는 가격이기도 합니다. e450 4matic 익스클루시브는 1400만 원으로 책정이 돼있는데, 벤츠 s클래스의 엔트리인 s350d 4matic 모델이 14천 정도입니다. 꽤나 차이가 있긴 하지만 고민을 해볼 수 있는 가격이기도 하죠.

 

반대로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는 8,390만 원으로 책정이 됐습니다. e300e450보다 성능이 떨어지는 것은 분명하지만 국내 도로 환경에서는 e300만 해도 충분히 최상의 성능을 즐길 수 있고, 보다 안정된 가격으로 구매를 할 수 있는 차량이라 더 인기가 있을 수밖에 없습니다. 흔히 말하는 가성비라는 측면에서 가장 뛰어난 것은 역시 e300이니까요.

 

벤츠 e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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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형 벤츠 e클래스에서 또 하나 관심이 가는 부분 중 하나는 바로 벤츠 e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입니다. 뒤에 ‘e’가 붙어있는 것에서 알 수 있듯이 이 모델은 하이브리드 모델입니다. 본래 후륜 모델만 있었는데 2020년형에는 4matic으로 나왔어요. 2020년형으로 변하면서 벤츠 e클래스는 익스클루시브 트림은 모두 4matic으로 마련을 했습니다. 그래서 벤츠 e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 또한 4matic 모델만 출시를 한 것으로 이해하시면 돼요.

 

벤츠 e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 모델은 플러그드인 하이브리드입니다. 그냥 주행 중에 전기를 충전할 수도 있고 전기차처럼 충전기를 꽂아서 충전을 할 수도 있어요. 전기차로서의 능력을 보면, 1회 충전 최대 주행 거리가 31km로 주행 거리가 그렇게 짧지는 않습니다. 출퇴근을 위해서 비교적 가까운 거리에 차량을 이용하시는 분들은 전기만으로도 출퇴근길 대부분을 커버할 수 있는데요. 더 좋은 것은 전기만으로 주행할 때에도 최고속도가 130km/h까지 나온다는 겁니다. 서울로 치면 일산에서 서울 도심부까지 출퇴근을 할 때 거의 전기로만 오갈 수가 있어요. 그만큼 연비를 확 아낄 수 있죠.

 

엔진의 성능 자체는 가솔린 e300 모델이 더 좋습니다. e300e 모델은 1,991cc 배기량의 i4 터보엔진을 장착하고 있지만 최고출력은 211마력, 최대토크는 35.7kgf.m으로 e300 엔진의 최고출력 245마력, 최대토크 37.7kgf.m과는 차이가 있거든요. 하지만 91kW의 최고출력을 가진 전기모터와 합심해 합산출력 320마력을 내기 때문에 결과적으로 출력은 더 좋습니다. 그래서 제로백이 5.7초로 e300 모델보다 0.6초가량 더 빠릅니다. 연비도 13.8km/L로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트림의 10.0km/L에 비해 상당히 좋죠. 가격은 벤츠 e300e 4matic 익스클루시브 하이브리드 쪽이 8,550만 원으로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가솔린 모델의 8,390만 원보다 약 160만 원 정도가 더 비쌉니다. 이 정도가 되니 역시 고민이 될 수밖에 없겠죠?

 

왜 익스클루시브인지도 고민을 해보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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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클래스 5세대 2020년형은 엔진 라인업만 해도 6~7가지로 구분할 수 있고 여기에 다양한 세부트림까지 더해집니다. 젊은 층에 더 인기가 있는 아방가르드 스타일, 그리고 공적인 이미지가 많이 담긴 익스클루시브, 고성능 세단의 느낌을 풍기는 AMG Line에 루프가 시원하게 열리는 카브리올레, 루프 라인이 예술인 쿠페 등 다양한 세부트림을 통해 같은 e클래스이지만 완전히 다른 느낌을 주기도 합니다. 4, 2륜 등 구동방식도 선택할 수 있는 트림도 있어서 확실히 국내 시장에서 벤츠 e클래스의 수요가 높은 만큼 다양한 모델을 들여놓고 있다는 것을 알 수 있어요.

 

그중에서도 특히 성공과 관련이 있는 거라면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가 아닐까 합니다. 아방가르드, AMG Line도 나쁜 것은 아니지만 사진을 찍어도 폼이 나는 것은 역시 익스클루시브 트림이죠. 아방가르드는 젊은 느낌이 나는 것은 좋지만 벤츠의 이미지와는 사뭇 차이가 있습니다. AMG Line 또한 더 스타일리시하고 더 날렵한 느낌이 나쁘지는 않습니다. 하지만 벤츠를 탄다고 하면 익스클루시브라는 건 부정할 수 없어요. 취향의 차이가 있는 것은 사실이지만, SNS의 키워드을 봐도 인테리어이벤트라는 것으로 봤을 때 역시 가죽으로 감싸진 대시보드가 실내를 수놓고 있는 익스클루시브 쪽이 좀 더 구미가 당기는 것은 사실입니다.

 

결국 익스클루시브를 선택하는 것은 취향의 문제이기는 하지만 벤츠의 고유한 이미지를 담은 세단을 선택하려고 한다면 익스클루시브가 가장 좋은 대안이라는 거예요. 어떤 디자인을 선택하는 것이 더 벤츠다운 것인가? 그 대답은 바로 익스클루시브입니다.

 

2020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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벤츠 e클래스는 2020년형을 내놓으면서 여러 가지를 정비했습니다. 그리고 2020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에도 많은 변화가 있었는데요. 그중 하나가 바로 앞에서도 언급을 했던 후륜 익스클루시브의 삭제입니다. 익스클루시브는 4matic이 잘 어울리기는 하죠.

 

그리고 P-23 반자율주행으로 바뀌었습니다. P-23 시스템은 벤츠의 ADAS 패키지 중 하나인데요. 차간거리에 유지에 조향 기능까지 포함이 되고, 후방 충돌을 대비해 미리 브레이크를 잡아주는 기능이 포함이 됩니다. 사각지대에서 차가 나올 때나 차선을 이탈할 때에도 능동적으로 조향을 제어해줘요. 이전의 반자율주행기능보다 훨씬 똑똑해졌다고 볼 수 있죠. 이러한 기능들은 자세하게 설명하지 않으면 얼마나 좋은 기능인지 제대로 확인을 할 수가 없어요. 그래서 지금부터 아주 살짝만 짚어보겠습니다.

 

Distronic Plus는 차간거리 유지에 플러스가 붙은 것으로 차간거리를 유지하는 데에 실패했거나 충돌의 가능성이 있으면 알아서 먼저 브레이크를 잡아줍니다. , 전방의 상황을 파악해서 최대 15초 정도는 운전대를 알아서 조절해주기도 합니다.

 

후방 충돌에 대비한 PRE-SAFE 브레이크와 플러스 기능은 비상등을 이용해 후방에서 진입하는 차량에게 충돌 위험을 고지하는 동시에 운전석과 조수석의 안전벨트를 강하게 끌어당겨 순식간에 몸을 꽉 잡아줘 큰 부상을 입히지 않도록 합니다. 안전을 생각할 뿐만 아니라 나를 지켜줄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하죠.

 

2020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는 벤츠의 차량 중에서 가장 매력적인 차량이라고도 할 수 있어요. 그만큼 많은 분들이 찾으시는 차량이기도 합니다. 그래서 프로모션이나 출고 부분에 애로 사항이 많아요. 더 좋은 조건을 찾기도 어렵고요. 그래서 리스전문가와 함께 하는 방안을 추천합니다. 리스전문가는 벤츠 외길만 걸어온 딜러부터 시작해 일선의 공식 딜러사는 물론 캐피털사 모두와 제휴관계를 맺고 있습니다. 실시간으로 프로모션 정도나 금융 혜택 등 주요 정보를 안팎에서 수집하고 있으니 만족스러운 조건으로 2020 벤츠 e300 4matic 익스클루시브를 연결해드릴 수 있습니다. 지금 바로 견적을 신청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