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자동차

bmw x3 가격 프로모션도 콤팩트하게~

여러분 안녕하세요~ 좋은 차를 좋은 가격에! 몬스터카입니다.

 

활기차게 나가야 할 새해에 안 좋은 소식이 연잇고 있어서 다들 근심이 많으실 것 같아요. 분명히 새해 초에는 기분 좋게 시작했던 것 같은데 갑자기 예상치 못한 곳에서 신종 코로나 바이러스가 터지는 바람에 전국이 난리 속으로 빠져드는 형국입니다. 쓸데없다고 생각해서 사놓을 생각을 못했던 마스크가 이렇게 귀한 물건이 될지 2019년에는 몰랐죠. 2019년에 싸게 나왔을 때 수백 장 사놓지 못한 저를 질책하며 오늘 주인공을 모셔 보겠습니다.

 

오늘은 2020 bmw x를 주인공으로 모셔봤습니다. suv 잘 만드는 브랜드 bmw의 새로운 콤팩트 suv 모델이라 많은 분들이 기대를 하고 있는 모델이죠. 2020 bmw x3는 이미 지난해 10월에 첫 선을 보였습니다. 워낙에 bmw x3는 인기가 많은 모델이라서 그런지 새로운 모델을 쑴풍쑴풍 잘만 내놓습니다.

 

이번 모델은 풀체인지는 아닙니다. 2020 bmw x3는 연식만 변경이 됐습니다. 물론 지난해 다르고 올해 다르기 때문에 자동차 모델 자체가 아무런 변화가 없었다고 하면 거짓말이겠죠. 그러므로 2019년형과 2020년형이 또 어떻게 달라졌는지 살펴보기는 하겠습니다만, 그보다는 2018년에 3세대로 풀체인지 되면서 어떤 변화가 있었는지 한 번 더 살펴보는 게 좋을 것 같아요. 아직도 3세대로 바뀐 건지도 잘 모르시는 분들도 계실 테니까.

 

2세대와 3세대는 뭐가 다를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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사실 3세대로 변하면서 외관에서 정말 많은 변화가 있었어요. 이전 모델과는 완전히 이미지 자체가 달라졌습니다. 프론트의 헤드램프는 육각 모양으로 바뀌어서 헤드램프만 봐도 이전 세대와 다른 모습을 찾아볼 수 있고요. 주간주행등(DRL)은 일자 모양으로 들어갔습니다. 조명을 이용해서 새로운 이미지를 부과하는 것 자체가 3세대로 변하면서 나타난 신선한 모습 중의 하나입니다. 키드니 그릴은 최근의 변화하는 추세를 그대로 따라 잡아 더 큰 크기로 승부하고 있습니다. 프론트 범퍼의 에어 덕트 또한 x3의 강렬함으로 표현하기 위해 더 깊이 들어갔어요. 전반적으로 공격적인 프론트를 형성하고 있는 것은 최근에 나타나고 있는 bmw suv의 변화와 궤를 같이 하고 있죠.

 

2020 bmw x3는 조금 더 도심형 suv로 스타일이 변했다는 것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특히나 요즘 콤팩트 suv 모델들은 오프로드 성능을 생각하기 보다는 온로드 성향을 더 강조하고 있어요. 아무래도 일상에서 타고 다닐 차량을 소비하는 경우가 더 많기 때문이죠. 3세대 풀체인지 2020 bmw x3는 그런 방향성을 더 강화한 것이 눈에 많이 띕니다. 그리고 디자인도 도심형 suv로서 더 잘 나온 느낌이고요.

 

실내 같은 경우도 이전 세대인 2세대 bmw x는 조금 더 투박한 느낌이 더 강했다는 평가가 있습니다. 3세대부터는 디자인이 유려하게 변화했는데 이전 모델은 아날로그의 감성을 가지고 있는 점은 특별하다고 할 수 있지만 그 정도가 고작이라는 느낌이죠. 고성능에 미래지향적인 느낌을 더 많이 주는 것은 3세대 2020 bmw x3라고 할 수 있습니다.

 

2019 vs 2020의 차이

 

앞에서도 말씀을 드렸지만 2019년형과 2020년형은 확실히 외관에서는 차별점을 찾는 것이 조금 어렵습니다. 3세대 풀체인지가 이뤄지면서 외관에서는 많은 변화를 줬고, 3세대의 변화는 상당히 긍정적인 인상을 주고 있기 때문에 그 이상으로 더 변화를 줘야 할 이유는 없다고 판단을 한 거겠죠? 그냥 2020 bmw x3의 디자인은 잘 나왔다는 정도만 기억을 해도 될 것 같고요.

 

실내는 그래도 좀 변화가 있습니다. 디스플레이가 조금 더 좋아진 면이 있고, 스티어링 휠을 이용해서 조작할 수 있는 부분도 조금 더 늘었습니다. hud, 헤드업디스플레이의 정보도 더 많이 담을 수 있도록 크기가 더 커지는 변화가 있었어요. 겉에서 보기에는 큰 변화가 생긴 것 같지 않지만 내부에서 보면, 특히 운전석에 앉았을 때는 큰 차이를 느낄 수 있습니다.

 

2020년형의 외관은 다이내믹과 스포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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요즘 suv의 성공 공식은 스포티입니다. 스포티한 느낌을 더 많이 줄수록 suv의 디자인이 잘 나왔다는 이야기를 들으니까요. 2020 bmw x3는 그런 점에 있어서 디자인이 가장 잘 빠진 모델이라는 수식어가 아깝지 않습니다. 프론트의 bmw의 상징 키드니 그릴은 다른 모델들보다도 더 강렬한 느낌으로 들어갔고, 그릴의 안쪽은 시원하게 뚫려서 냉각 효과도 뛰어납니다.

 

특별히 이전보다 스포티해진 면이 있다면 보닛에 캐릭터 라인이 진하게 들어갔다는 점입니다. 이 정도의 마이너한 변화를 보고 변화라고 해야 하는 것이 우습기는 하지만 디자인은 3세대 풀체인지 이후로는 다 비슷하니 이 정도라도 변화라고 꼽아낼 수 있어야 할 것 같네요.

 

2020 bmw x3는 어댑티브 LED 헤드램프를 채택하고 있습니다. bmw의 최상위 모델들은 레이저 라이트 X를 채택하고 있는데 아주 비싼 옵션이기 때문에 2020 bmw x3는 레이저 라이트 장착 모델에서 완전히 제외가 됐습니다. 웃돈을 더 주고도 장착할 수없어요. 대신 어댑티브 LED는 조향 방향에 맞춰서 시야를 밝혀주는 아주 똑똑한 녀석입니다.

 

xline vs m sport package

 

바깥에서 볼 때 xlineM 스포츠 패키지와 디자인에 차이가 좀 있습니다. M 스포츠 패키지는 프론트에서부터 인상이 진합니다. 그릴 부분, 헤드램프 부분, 범퍼 부분 등 3가지의 구획이 확실히 나뉘어 있고, 저마다 디자인에서 담당하는 부분이 있습니다. m sport packagebmw의 고성능 모델이죠. m 시리즈의 디자인을 많이 차용하고 스포티한 성능을 강화한 모델입니다. xline이 럭셔리한 느낌을 강조하는 모델인 것과는 차이가 있습니다.

 

xlinem sport package는 측면의 디자인에도 차이가 있습니다. 휠은 19인치가 들어가고 m sport package는 안쪽에 파란색의 브레이크 캘리퍼를 넣은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2020 bmw x3뿐만 아니라 bmw의 모든 차량은 m sport packagem 시리즈를 브레이크 캘리퍼로 구분할 수 있을 지경입니다.

 

좀 독특한 점은 앞바퀴의 뒤쪽에 에어브리더가 수직으로 들어가 있다는 점입니다. 그리고 에어브리더가 일자로 나오는 길이 어색하지 않게 작게 m 배지도 들어가 있습니다. 어떻게든 m sport package의 느낌을 강조하려는 노력이 돋보이는데요. 디자인만 보면 그 노력은 확실히 통하는 느낌이기는 해요. xline보다는 m sport package 쪽이 디자인이 조금 더 멋있어 보이기는 하거든요.

 

후면에서는 xlinem sport package의 차이가 하단의 범퍼 스타일에서 나옵니다. 후면의 하단부를 보면 진한 회색 계열의 색으로 마감이 된 것을 볼 수 있는데 m sport package만 이런 스타일로 돼있습니다. 그리고 그 위쪽으로는 명확하게 차량의 원래의 색이 덧입혀져 있어요. 그리고 동그란 형태의 머플러가 양쪽에 2개씩 들어갔습니다. m sport package의 디자인이 어떤 차이가 있는지 확실히 보여주겠다는 느낌이죠.

 

운전석에서 큰 차이가 나는 2020 bmw x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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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년형의 bmw x31열 운전석에서 가장 많이 변화된 모습을 보입니다. 일단 디지털 계기판이 들어가고 콘트롤 디스플레이의 디자인이 변경이 된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원래는 계기판이 역시 디스플레이이기는 했지만 아날로그의 감성으로 동그란 모양의 인터페이스를 그대로 유지하고 있었습니다. 하지만 2020 bmw x3부터는 정보를 더 편하게 표기하고 인식할 수 있는 방식으로 인터페이스가 변경이 됐어요. 완전 신형 디지털 클러스터가 됐다고 표현할 수 있죠. 분위기도 완전히 달라졌고, 조작의 편의성도 더 좋아졌다고 볼 수 있습니다. 특히 터치가 어정쩡했던 이전 모델에 비하면 터치감이 많이 좋아졌다는 평가가 있어요.

 

또 하나, 위에서도 언급을 했었는데 헤드업 디스플레이(hud)의 변화도 이번에 새로이 느껴지는 변화입니다. 크기는 운전에 거슬리지 않는 범위 내에서 최대로 커진 것 같아요. 바로 몇 달 전에 나왔던 모델과 비교해도 한눈에 차이를 알 수 있을 정도로 헤드업디스플레이가 커졌습니다. 더 많은 정보를 담을 수 있다는 실용적인 차원에서도 아주 긍정적이고 중요한 변화이기만 멋드러진다는 세속적인 변화의 양상에도 마음이 뺏깁니다.

 

디지털 클러스터와 중앙의 센터 디스플레이, 그리고 헤드업 디스플레이 등 3개의 디스플레이를 제외하고는 그렇게 구경할 만한 변화는 없어요. 스티어링 휠의 디자인도 변경이 되긴 했는데 이는 기능이 늘어서 디자인을 조정했다는 정도지 완전히 디자인이 변경을 했다고는 볼 수 없는 것이기 때문에 생략을 하도록 하겠습니다.

 

나머지 센터페시아의 버튼들의 배열, 공조장치 조작방법, 버튼의 기능이나 배열 등 아주 디테일한 부분은 2019년에서 2020년으로 넘어와도 거의 그대로인 것을 알 수 있습니다. 조금만 조정을 해도 디자인이 더 돋보일 수 있을 것 같은데 약간의 조정이 없었던 부분은 아쉬운 부분이라고 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넉넉하게 배정하려고 애쓴 티가 나는 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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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bmw x32열 공간은 넓게 배정하려고 애를 많이 쓴 티가 납니다. 일단 기본적인 사이즈를 보면, 전장 4,710mm, 전폭 1,890mm, 전고 1,670mm로 확실히 콤팩트한 느낌이 많이 나는 디자인이에요. 휠베이스는 2,865mm로 콤팩트 suv에 딱 알맞은 사이즈입니다. 그래서 2열의 공간이 편하게 나오기란 쉽지 않은 일이에요.

 

그럼에도 불구하고 2020 bmw x32열 공간은 아이들 2~3명이 들어갈 수 있는 공간인 것은 물론이고 성인은 2명까지는 앉을 수 있습니다. 넓고 편안하게 앉을 수 있다고 말하지는 않겠지만 동급의 경쟁 차량에 비하면 레그룸이 많이 나오는 편이에요. 다리가 이 정도까지 괜찮게 놓아지는 콤팩트 suv는 진짜 많지 않습니다.

 

2열 좌석도 m sport packagexline 보다 조금 나은 점이 있는데, 일단 2열 공간의 선 블라인드는 m sport package에만 들어가 있어요. , 2020 bmw x32열 좌석에는 리클라이닝 기능이 따로 있어 2열 좌석을 눕힐 수도 있습니다. 이 기능은 오랫동안 차를 타고 다닐 때 상당히 유용하게 쓸 수 있는 기능이기도 해요. , 2열까지 시원하게 늘린 파노라마 선루프도 2020 bmw x3의 장점이라고 할 수 있어요. 천장이 뚫려 있어서 넓은 시야가 확보가 되면 장거리의 소진된 에너지도 다시 회복이 죌 수 있으니까요.

 

전 좌석의 시선이 배려된 것도 2020 bmw x3의 장점이라면 장점입니다. 보통 SUV 차량은 뒤에 있는 후석에서 앞쪽 윈드실드를 보지 못하도록 돼있습니다. 그래서 뒤에 앉으면 답답한 느낌을 갖고 어중간하게 앉아서 갈 수밖에 없는데요. 이를 보완하기 위해 2020 bmw x32열 좌석은 충분히 앞쪽의 윈드실드까지 볼 수 있도록 설계가 돼있습니다. 차량을 원래의 의도대로 사용하기만 한다면 충분히 기능을 100% 활용할 수 있을 거예요.

 

실내의 인테리어에서도 xlinem sport package의 차이는 있습니다. m sport package는 천장의 색깔이 블랙으로 돼있고, xline은 천장이 베이지 색으로 돼있어요. 스포트한 스타일의 블랙 느낌이 디자인적으로는 조금 더 요즘 트렌드에 맞다는 생각이 들기는 합니다. 하지만 그렇다고 해서 xline이 못생겼다는 것은 아니에요. 그냥 순전히 디자인의 차이라는 거죠.

 

넓고 편안한 2020 bmw x3의 트렁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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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0 bmw x3의 트렁크는 전동식입니다. 킥 모션으로 편하게 여닫을 수 있습니다. 분할형 게이트를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서 위로만 확 열리는 점이 불편할 수도 있지만 오픈 높이를 결정할 수 있기 때문에 그렇게 막 불편한 것은 아니랍니다. 2020 bmw x3는 런플랫 타이어를 사용하기 때문에 스페어타이어가 필요없어요. 그래서 트렁크 아래쪽에는 또 공간이 있어서 편하게 쓸 수 있습니다.

 

트렁크에는 12V 소켓이 있어서 외부에서도 편안하게 전기를 사용할 수 있도록 했습니다. 아무래도 캠핑을 즐기시는 분들이 많기 때문에 더 편안한 옵션을 넣은 것으로 이해를 할 수 있겠습니다. 트렁크에 있는 그물망 옵션도 별 것 아니지만 실제 짐을 옮기다 보면 없어서는 안 될 기능이라는 생각이 듭니다. 좁은 공간에서 사용을 할 때에는 꼭 필요한 기능이죠.

 

2020 bmw x3 라인업

 

최근 2020 bmw x320i 가솔린을 처음으로 내놨습니다. 그전까지는 20d, 30d 등 디젤 모델만 출시를 했었는데 이제 많은 분들이 기다리던 가솔린 모델이 나왔죠. 20d2.0 I4 터보 디젤에 최고출력 190마력, 최대토크 40.8kgf.m입니다. 제로백은 8.0초를 기록하고요. 30d3.0 I6 터보 디젤로 최고출력 265마력, 최대토크 63.3kgf.m입니다. 제로백 5.8초로 가속성능이 아주 뛰어나죠.

 

기대를 가장 많이 모으는 것은 어딜 가나 6,400만 원의 적당한 가격에 가솔린 차량의 장점을 최대한 누릴 수 있는 20i입니다. 20dxline부터 6,640만 원에서 시작하고 최상위인 30d m sport package8,410만 원까지 올라갑니다. 가격만 따져도 가솔린 모델 쪽이 더 좋죠.

 

거기에 2020 bmw x3 가격 프로모션도 생각을 해야 합니다. bmw x3 가격 프로모션은 늘 잘 나오기도 하지만 때때로 특가 수준으로도 나오기도 하는데요. 리스전문가를 통해서 제휴 딜러사를 통해서 해야 그런 bmw x3 가격 프로모션을 수월하게 얻을 수 있습니다. 진지하게 도전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