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자동차

벤츠 gle450 가격 꼼꼼하게 비교해보겠습니다

요즘 다들 어떻게 지내시나요? 코로나19바이러스가 없어질 듯하면서 없어지지 않고 있습니다. 어제오늘은 또 물류센터 발 확진자가 급격하게 늘어나면서 새로운 국면을 맞이하고 있어요. 이태원클럽 발 확진자가 어느 정도 관리가 되는 것 같더니 갑자기 또 물류센터네요. 쿠팡 관련이라고 하던데 그래도 택배는 문 앞에 두기로 계속 거래가 되고 있던 터라 그건 다행인 것 같기는 해요. 수도권을 중심으로 점차 위험범위가 확대되고 있는 것 같으니 다들 조심해야 할 것 같습니다. 덥고 힘들다고 마스크 벗지 마시고 답답해도 익숙해지는 게 좋을 것 같아요. 내가 괜찮다고 하더라도 내가 걸리면 우리 가족이 위험해질 수 있습니다. 아이들과 부모님을 생각해서라도 다 같이 조금만 참자고요~!

 

오늘 알아볼 차량은 벤츠 gle450입니다. 이 차량은 메르세데스-벤츠에서 내놓은 중형 suv로 이번에 4세대를 맞은 모델이죠. 지난해 처음 나온 모델인데요. 벤츠가 내놓은 suv의 핵심과도 같은 모델이라 더 사람들이 기대를 했었고, 그 기대를 충족시키지 못하는 모델이라 논란이 많기도 했습니다. 가격이 9천에서 11천까지 가는 이 모델은 핵심적으로 반자율주행기능이 빠져 있었습니다.

 

 

어댑티브 크루즈 컨트롤이라고 해서 자동정속주행과 차선유지 그리고 차간거리 유지, 3가지가 합쳐진 것을 우리는 반자율주행이라고 하는데요. 속도를 유지하면서 달리고 앞 차의 움직임을 감지해 앞차가 속도를 줄이면 거기에 맞춰서 속도를 줄이고, 차선을 유지하면서 알아서 조향을 하는 기능들이 합쳐지면 운전자가 전방만 주시하면 되는 상황이 연출됩니다. 그래서 편하게 갈 수 있죠. 이 기능은 이제 벤츠라면 있어야 하는 기능이 돼버린 지 오랜데 벤츠 gle450 모델은 비싼 가솔린 모델이면서도 이 기능을 가지지 않아서 논란이었습니다.

 

이것 외에도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이 되지 않고 천정이 완전히 꽉 막혀 있어서 답답했고, 디스플레이를 통해서 이용해야 하는 애플 카플레이는 유료 옵션으로 들어가서 이게 무슨 짓이지?’ 수준의 비난을 받아야만 했습니다. 이런 논란이 있으면서 나왔던 게 벤츠 gle450 사면 호구라는 논리였습니다. 메르세데스-벤츠에서 국내 소비자를 이런 취급을 하는데 어떻게 돈을 주고 살 수 있으냐 라는 이야기를 하는 사람도 있었죠. 그런데 결과는? 벤츠 gle의 판매량이 bmw x5 판매량을 압살해버립니다. 결국 욕하는 사람들은 벤츠를 안 사는 사람이었던 거죠.

 

 

물론 소비자들이 제기했던 그 문제가 해결된 것은 아니었어요. 하지만 이번에 2020년형으로 연식 변경을 하면서 300d는 아직 개선이 되지 않았지만 벤츠 gle450 가솔린 모델은 2020년형부터 불만 사항이 일부 개선된 채 나오게 됐습니다. 가격이 500 정도 오르게 됐지만 그래도 호구소리 안 들을 수 있게 됐기 때문에 다행인 것 같아요. 물론 벤츠 gle450을 사면 호구라는 것은 말도 안 되는 논리였고 결국은 통하지 않을 논리였긴 해요. 벤츠 gle450은 반자율주행이 없어도 충분히 매력적인 모델이었으니까요.

 

무엇보다 벤츠 gle450은 국내 출시되는 suv 중에서 가장 디자인이 잘된 모델이라는 평가를 받고 있습니다. 물론 디자인은 개인에 따라 호불호가 있는 부분인데 벤츠 gle450은 벤츠 특유의 느낌을 잘 살리면서도 suv만의 전용 디자인 같은 느낌을 많이 살리고 있는데요. 전반적으로 특징적이면서 마음에 드는 부분은 AMG 스타일의 익스테리어가 적용된 부분들입니다.

 

 

개인적으로 드는 생각 중 하나가 suv는 참 둔한 느낌이 있다는 건데요. 그렇기 때문에 그 둔한 느낌을 그대로 두고 디자인을 하면 절대 안 된다고 생각을 해요. 벤츠 gle450의 디자인도 보면 그릴부터 amg 스타일의 패키지를 적용하고 있습니다. 프론트 그릴은 다이아몬드 패턴이 밑에 깔려 있고, 그릴의 모양은 팔각으로 벤츠의 suv 전용 그릴이 적용이 됩니다. 범퍼는 더 과격한 공기흡입구가 있어서 그냥 밋밋한 suv가 아니라 벤츠의 진짜 suv라는 느낌으로 탄생했어요.

 

반자율주행 같은 기능이 없었다고 하더라도(지금은 됩니다.) 기능이 부족한 것은 아니에요. 벤츠가 심혈을 기울여서 제작한 84개의 LED로 만들어진 매트릭스 램프가 기본으로 적용이 됐거든요. 이 램프는 각각의 LED가 독립적으로 작동을 하면서 보여야 할 곳만 보이게 만드는 최상의 기능이 적용이 됐습니다. 그러니까 보이지 말아야 할 곳, 다른 사람이나 동물을 방해하게 만든다면 그쪽에는 조명을 쏘지 않아요. 엄청나게 고급스러운 기능입니다. 말로 들을 때와 실제 경험할 때는 정말 달라요. ‘~’ 소리가 절로 나오는 기능입니다.

 

 

프론트에서는 과격한 디자인이 마음에 들었는데 측면이나 후면은 산뜻하면서도 아기자기한 느낌이 있어요. 또 다른 방식으로 둔해 보이는 느낌을 많이 지웠다는 생각이 드는데 묵직한 엉덩이와 근육질의 허벅지 등에서는 suv가 가진 힘이 느껴지기도 합니다. 휠의 크기가 20인치인데 이 크기는 작지도 않고 크지도 않고 딱 좋습니다. 적당한 크기의 차량이기 때문에 더 멋있는 것 같아요.

 

실내도 인테리어면 인테리어 기능이면 기능 모자랄 것이 하나도 없죠. 전체적인 인테리어는 세단과 비슷하고요. 12.3인치 계기판 및 센터 디스플레이가 만들어내는 와이드스크린 콕핏이 있고, 송풍구는 사각형으로 들어간 것이 차이가 있습니다. 벤츠의 세단은 모두 송풍구는 원형으로 들어갔거든요. 또 운전석과 센터콘솔 사이의 손잡이가 킬포(Kill Point)입니다. ‘나는 오프로드 차량이다.’라는 것을 보여줄 수 있도록 오프로드에서 필요한 손잡이 하나를 넣어놓은 느낌이에요.

 

 

전체적으로 1열을 꾸미는 소재가 매우 고급스럽습니다. 가죽도 그냥 가죽이 아니라 꽤나 두터운 느낌입니다. 구색을 맞춘 것이 아니라 최선을 다한 느낌이 있어요. 앰비언트 라이트는 도어부터 대시보드를 지나 다시 도어까지 정말 넓게 들어가고 구석구석 안 들어가는 곳이 없는데 특히 벤츠의 앰비언트 라이트는 빛이 아름다워서 너무 좋아요. 투 톤 앰비언트 라이트는 벤츠 고유의 분위기를 만들어냅니다.

 

MBUX 인포테인먼트 시스템과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업그레이드가 됐어요. 현지화가 더 많이 된 MBUX도 좋고, 더 커지고 많은 정보를 담는 헤드업 디스플레이도 좋습니다. 무엇보다 잘 보이고 잘 작동하는 것만으로 벤츠 gle450이 업그레이드 됐다는 것을 느낄 수 있어요.

 

 

1열 통풍, 열선, 2열 열선을 지원하고요. 이전 세대에 비해 80mm 정도 늘어난 휠베이스로 2열 좌석의 착좌감, 승차감이 더 좋아진 느낌이 있습니다. 파노라마 선루프 장착으로 벤츠 gle450의 개방감은 더 좋아졌어요. 2열 시트는 폴딩이 되기 때문에 트렁크에 짐을 싣기가 더 좋아졌고, 셀프레벨링이 담긴 에어 서스가 있어서 짐을 실을 때 아래로 50mm까지 낮출 수 있습니다. 그리고 오프로드에서는 위로 60mm 높여서 차체가 험로에 다치지 않게 만들 수 있어요. 위아래 폭 차이가 110mm로 꽤 큰 것도 인상적이죠.

 

벤츠 gle450 가솔린 모델은 벤츠의 마일드 하이브리드 기술인 EQ부스트를 적용했습니다. 가속 시 출력 22마력, 토크 25.5kgf.m를 추가해서 성능을 더 향상시켰고요. 3.0 I6 트윈 터보 엔진이 EQ부스트의 도움으로 최고출력 367마력, 최대토크 51.0kgf.m의 힘만으로 제로백 5.7초를 기록할 수 있게 됐습니다. 6초도 되지 않는 제로백은 벤츠 gle450의 크기와 만나 아주 인상적인 주행능력을 보여줘요.

 

 

벤츠 gle450 가격은 11,550만 원으로 2020년형이 2019년형보다 500만 원 정도 올랐는데 최근에 개소세 인하 정책이 들어가면서 가격이 더 올랐다는 것은 인식하기가 어려워졌습니다. 그래도 11천이 넘는 가격은 확실히 그냥 넘어가기가 쉽지는 않은 가격이에요. 그래서 벤츠 gle450 가격을 조금이라도 줄이기 위한 노력이 필요한데 그 노력 중에 가장 효과가 뛰어난 것이 바로 가격을 비교하는 것입니다.

 

개인적으로 가격 비교하기 정말 어렵죠? 그래서 리스전문가 몬스터카에 리스 견적을 의뢰해보시기를 추천하는 거예요. 몬스터카는 국내 공식 딜러사 대다수와 제휴를 맺고 있어서 가격 비교가 거의 실시간으로 가능하거든요. 절대 실망시켜드리지 않는 몬스터카!! 지금 바로 문의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