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녕하세요. 몬스터카입니다. 오늘은 따끈따끈한 신차 소식! 2020 아우디 a7 55 tfsi 소식을 가져왔습니다. 그동안 아우디 a7이 나올 때까지 기다리신 분들 정말 많을 겁니다. 제 쪽으로도 정말 많은 분들이 2020 아우디 a7가 언제 출시하냐, 2020 아우디 a7 가격은 어떻게 되냐, 정말 많은 분들이 문의를 주셨습니다.
그동안은 문의가 와도 별로 드릴 말씀이 없었어요. 계속 출시일이 연기가 됐다는 이야기를 해드리고, 정확한 날짜를 말씀을 못 드리고 미정이라는 답변만 해드렸었죠. 그동안은 딜러사에서도 확실히 언제 출시를 할지는 몰랐습니다. 3월 중에 출시를 한다는 이야기는 있었지만 요즘에 또 코로나 때문에 많은 것들이 연기가 되다보니 확답을 드리지 못했는데요. 드디어 오늘!!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가 공식적으로 출시를 하고 사전계약을 해주신 물량부터 빠진다는 소식입니다.
2020 아우디 a7 55 tfsi에 관해서 궁금하신 게 정말 많을 것 같아요. 그래서 오늘은 제일 궁금한 옵션사양을 비롯해서 S라인 옵션 모델과 기본 모델의 차이점 등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번 2020 아우디 a7 가격은 55 tfsi 콰트로가 9,550만 원으로 책정이 됐습니다. 그리고 s라인 모델만 출시를 한 것으로 예상이 돼요. 각 전시장에는 19일부터 풀리고 20일부터 순차적으로 시승을 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그럼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에 대해 이미 공개된 공식 자료를 바탕으로 이번 모델에 어떤 옵션이 나오는지 알아보겠습니다. 공식적으로 입수한 자료들이니까 이번에 출시한 모델이 이 옵션들이라고 보시면 확실할 겁니다. 여기저기서 공개한 내용들은 해외에서 출시한 모델들과 짬뽕이 돼서 불확실한 정보들이 꽤 있더라고요. 그런 정보들은 모두 빼고 확실히 확인이 된 것만 공개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일단 기본옵션 내용들을 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아우디 a7 가격은 말씀드린 대로 55 tfsi가 9,550만 원으로 나왔습니다. 많은 분들이 예상했던 것보다는 조금 높은 가격으로 나왔습니다만 공식 프로모션에 비공식적으로 리스로 하실 때에는 조금 더 좋은 조건으로 마련이 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이 내용은 개인적으로 말씀 나누시면 될 것 같고요.
일단 이번 모델은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s라인인 것으로 확인됩니다. 외장에서 보면 s라인 익스테리어 패키지가 적용이 됩니다. 20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에 파노라마 선루프가 적용이 됩니다. 헤드램프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가 적용이 되는데요. 헤드램프에는 다이나믹 턴 시그널과 레이저 라이트가 포함이 돼서 상당히 고급스러운 조명을 보일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테일램프 또한 LED로 들어가는데, 역시 다이나믹 턴 시그널이 포함이 됩니다. 헤드라이트 워셔, 어댑티브 윈드실드 와이퍼가 포함이 돼요.
다른 기능은 익숙해서 다들 잘 아실 거라고 생각을 하는데요. 이중 ‘어댑티브 윈드쉴드 와이퍼’는 세척 노즐과 양쪽의 와이퍼가 통합이 된 방식입니다. 노즐이 와이퍼 블레이드의 위아래에 장착이 되고, 또 와이퍼에 열선이 들어가게 됩니다. 따라서 와이퍼를 작동하면 블레이드의 방향에 따라 물이 분사되기 때문에 일반적인 와이퍼보다 더 깔끔하게 세척이 됩니다. 또, 워셔액을 적게 소비하게 되죠. 와이퍼를 작동시킬 때 물줄기가 길게 올라오지 않기 때문에 주행 중 시야를 방해하는 일도 없습니다. 와이퍼의 속도에 따라 분사량도 자동으로 조절이 돼요.
내부에는 발코나 가죽 컴포트 시트, 대시보드의 상단 및 하단에 가죽이 들어가는 데요. 인포테인먼트에서는 기본적으로 뱅앤올룹슨 프리미엄 3D 사운드가 들어가고 나머지는 A6와 비슷한 사양입니다.
이번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는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 시스템을 장착하게 됐습니다. 기본 엔진은 3.0리터급의 배기량을 가진 V6 터보 엔진이 들어갑니다. 최고출력은 6,400rpm에서 340마력이 나오고, 최대토크는 1,370-4,500rpm에서 50.99kgf.m의 힘을 냅니다. 최고속도는 250km/h, 0km/h에서 100km/h에 이르는 제로백은 5.3초로 아주 빠른 성능을 보입니다. 연비는 리터 당 9.5km 복합연비로 공차중량이 1,945kg인 점을 감안하면 무난한 성능이라고 볼 수 있습니다.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는 가속을 할 때 엔진을 보조하는 역할을 하는 지점도 있습니다만, 연료효율을 높이고 이산화탄소 배출을 줄이는 장점도 있습니다. 친환경적인 부분에서도 충분히 도움이 되는 부분이라 두 마리 토끼를 잡는 기특한 옵션입니다.
다음으로 이번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에서 중요한 옵션은 안전 사양 중에 운전자보조시스템인 프리센스 360입니다. 프리센스 360 기술은 A6에도 들어가 있는 옵션인데요. 차량 주변을 실시간으로 보여주는 360도 카메라는 좁은 골목길을 지나갈 때나 주차할 때 유용하게 쓰입니다. 360도 카메라는 차량의 라이트 상태까지 보여주고, 주변 360도를 감지해서 위험 상황이 발생했을 때 운전자를 보조하는 역할도 해요.
첨단 운전자 지원 시스템과 프리센스 360이 연계되는 것들을 보면, 우선 교차로 보조시스템이 있고, 후방 측면 감지 시스템, 사이드 어시스트, 하차 경보 시스템, 턴 어시스트, 조향 회피 지원 시스템과 연계가 되는데요. 간단하게 이야기하면 주변의 상황을 모두 파악해서 교차로에서 갑자기 차량이 튀어나올 때나 차선 변경을 할 때 사각지대에서 차량이 튀어나오는 것 같은 돌발상황에서 안전하게 운전할 수 있도록 도와주는 측면이 있죠.
외관의 모습을 먼저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S라인 익스테리어패키지와 파노라마 선루프,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 20인치 5-더블 암 스타일 휠이 적용된다고 말씀을 드렸는데요. 측면과 후면의 모습도 패스트백 스타일에 맞게 날렵하게 잘 빠져 있는 모습인데요. 트렁크가 열리는 것도 리어 윈도우와 함께 테일 게이트의 형식으로 열리는 것이 상당히 인상적입니다.
외장색상 컬러는 총 10가지 색상으로 나왔지만 이 중에서 국내에는 7가지 정도가 들어올 것으로 예상이 되고 있습니다. 하지만 이 중에서 그레이나 흰색, 검정 등 무채색 계열이 제일 많이 팔릴 것으로 예상됩니다. 외장 색상을 보면 블루 색상도 괜찮아 보이기도 합니다.
이전 모델에서는 55 tdi 스포츠 팩에서 22인치까지 휠이 들어가 있기도 했었는데 좀 과하다 싶을 정도로 크기는 했습니다. 이번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는 20인치 휠이 들어갔는데 보기에도 20인치 정도로 들어가는 것이 가장 적당한 것으로 보입니다.
해외에서는 2020 아우디 a7의 외장이 기본 모델과 S라인 이렇게 두 가지 트림으로 나왔고, 국내에도 그렇게 출시를 할 예정이었는데요. 아직 전시장에 입고가 되지 않은 상태라 정확하게 파악이 되지는 않고 있습니다만 s라인 트림으로 들어온 것으로 보입니다. 앞으로 더 추가될 수도 있고, s라인이 아닌 기본 모델이 들어올 수도 있으니 이 차이점도 한번 알아둬 볼게요.
s라인은 하단 범퍼에 있는 흡기구는 콤포트 모델보다 더 넓고 커보이게 해주는 티타늄 매트 허니콤 그릴이 장착이 돼있고요. 외관에서 볼 수 있는 S라인 범퍼가 다르다고 할 수가 있습니다. 측면의 라인에서는 S라인 엠블럼과 그리고 S라인 사이드 스커트 및 S라인 도어 실이 다릅니다. 후면을 살펴보면, 후면에서는 크롬으로 이루어진 테일 파이프라인과 s라인 디퓨저 및 티타늄 매트 허니콤 그릴에 차이가 있습니다.
이 정도를 제외하고는 두 가지 모델을 비교해보면 크게 차이는 없는 편입니다. 단순히 스포티함을 강조하는 몇 가지 디자인 빼고는 거의 같다고 보시면 될 것 같은데요. 그래서 국내에는 조금 더 스포티한 스타일을 그대로 살리기 위해서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는 s라인 디자인 트림으로 가져온 것으로 예측되고 있습니다. 2020 아우디 a7 가격을 보면 거의 확실하다고 생각이 되네요.
이번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에서 주목해서 봐야 할 것 중의 하나는 옵션으로 제공되는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입니다. 어둠속에서도 뛰어난 가시성을 제공해 주는 것이 이 헤드라이트의 특징이라고 할 수 있는데요. 윈드실드의 카메라를 이용해서 주변의 사물을 탐지하고 그 정보를 이용해서 교통 상황에 맞게 가변으로 조명을 비추게 됩니다. 따라서 다른 운전자에게 방해를 주지 않는 것이 특징인데요. 이러한 기능은 60km/h 이상의 속도에서 작동이 됩니다.
이번 HD 매트릭스 LED 헤드라이트는 아우디에서 제공되는 모든 헤드라이트 시스템 중에서 가장 높은 광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레이저 라이트가 적용이 된 헤드램프라고 보시면 되는데요. 광도만 가지고 비교를 하면 LED에 비해서 10배 높은 광도를 가지고 있습니다. 가시거리 또한 두 배가 넓은 것으로 알려져 있어요. 세계 최초로 아우디 A8에 적용이 된 바 있는데, 이번에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에 장착이 됐네요. 전면에 있는 카메라가 상대의 차량과 빛을 감지한 후에 각도와 속도를 측정해서 최적의 하이빔 어시스트를 제공해줘 하이빔을 계속 켜고 있어도 되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내의 모습은 a6와 크게 다르지 않는 디자인입니다. 차이가 있는 곳이라고 하면 시트와 그리고 가죽 대시보드 같이 마감의 재질이 다르다는 것을 알 수 있습니다. 발코나 컴포트 시트는 앞좌석 통풍, 열선 시트 및 뒷좌석 열선 시트가 마련이 돼있습니다. 대시보드 하단 부분에도 가죽으로 마감 처리가 되어 있는 것이 인상적인데요. 실내의 가죽 색상은 블랙과 베이지 그리고 브라운 색상으로 총 3가지를 선택할 수가 있습니다. 보통은 베이지 색상은 관리 면에서 힘들어서 많이 선택을 안 하시더라고요. 대신 베이지색은 조금 더 고급스러워 보이는 측면이 있습니다. 많이 선택하시는 것은 브라운이나 검정색이 제일 많이 선택 될 것으로 예상이 됩니다.
변속기는 7단 s 트로닉 변속기를 적용을 했습니다. 변속이 빨라서 높은 효율성을 제공하고 동시에 스포티한 드라이빙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아무래도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모델은 스포트하면서 다이내믹한 드라이빙이 주무기인 모델인 만큼 뛰어난 성능의 변속기를 통해 운전하는 재미를 확실히 전할 것으로 기대가 됩니다. 앞에서 보신 것처럼 가속력도 상당이 빠릅니다. 48볼트 마일드 하이브리드가 가속 시에 힘을 보태는 것이 한 몫을 한다고 볼 수 있죠.
파워트레인에는 기계식 사륜구동이 아닌 전자식 4륜구동인 콰트로가 들어갑니다. 이로 인해 효율성을 많이 높이고 있고, 필요할 때에는 전륜만 구동할 수 있는 선택권도 있습니다.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와 몇몇 모델에만 적용이 되는 것으로 보시면 되고요. 이런 전자식 콰트로 시스템은 오버스티어링, 언더스티어링을 최소화시키고 코너 가속 시에 접지력과 추진력을 확보해주기도 합니다.
댐퍼 조절을 자동으로 해 주는 전자식 가변밸브 댐퍼가 내장이 되어 있는 것도 주행 성능을 높여주는 부분인데요. 이러한 기술들 때문에 다이내믹하면서도 안정적인 주행이 가능하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스포츠 모드를 선택할 때에는 승차감을 딱딱하게 만들도록 서스펜션을 세팅해주는데요. 승차감을 다소 버리는 대신에 한층 더 스포티한 주행이 가능하다고 보실 수 있습니다.
다음은 관심 있게 지켜봐야 할 안전 사양입니다. 일단 턴 어시스트 기능이 들어가 있습니다. 이 기능은 좌회전 방향지시등이 켜져 있는 상태에서 작동이 되는데요. 운전자가 계속 차량을 움직이게 되면 시각적, 청각적으로 먼저 경고를 보낸 후에 비상제동 개입이 들어갑니다. 비상제동은 말 그대로 자동차가 알아서 브레이크를 작동시켜 주는 시스템이에요. 그리고 조향 회피 지원 시스템도 들어가 있죠.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는 BMW 6시리즈 GT 모델이나 벤츠의 CLS 라인입니다. 하지만 살펴보신 것처럼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 쪽이 안전사양이나 편의사양 등 동급차량 대비 우수한 점이 많습니다. 가성비 쪽으로는 아우디가 더 뛰어나다는 것은 독일 3사 차량을 많이 보신 분들이라면 다들 아는 내용일 거라고 생각을 합니다. 물론 가성비만 보고 선택하시는 게 아니라 디자인 등 아우디의 감성을 더 좋아하시는 분들도 많이 계시죠.
아마 2020 아우디 a7 55 tfsi 콰트로의 가격을 보고 생각보다 비싸다고 생각하시는 분들이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아무래도 상위 트림에 해당하는 55 tfsi 모델이 나오다 보니 2020 아우디 a7 가격도 생각보다 더 많이 올라간 것으로 보이는데요. 어쨌든 기다렸던 모델이 출시를 했으니 2020 아우디 a7 가격이 얼마가 됐든 사시려는 분들도 많을 것으로 보입니다.
신차이니 만큼 프로모션 부분에서 많은 것을 기대하기는 힘들어 보입니다만, 조금이라도 더 좋은 조건으로 진행을 하고 싶다면 리스전문가를 통해서 진행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리스전문가와 함께 하시면 아무래도 제휴 관계에 있는 딜러사를 통해서 2020 아우디 a7 가격도 좋게 들여올 수 있고, 제휴 캐피털사에서 금융 조건도 더 우대를 해드릴 수 있거든요. 그냥 생짜로 하시는 것보다 전문가의 네트워크를 이용하는 게 아무래도 저렴하죠.
아래 링크로 견적을 의뢰하시면 확실하게 2020 아우디 a7 가격 조정해서 견적 뽑아드리겠습니다. 신차이니 만큼 서두르셔야 빨리 받을 수 있다는 점도 명심하시고요. 2020 아우디 a7 가격 놓고 고민만 하지 마시고 일단 견적을 먼저 뽑아보세요. 전문가라면 다릅니다.
'자동차' 카테고리의 다른 글
벤츠 s450 4matic가격 남다른 조건으로 (0) | 2020.03.20 |
---|---|
벤츠 s350d 4matic 가격 화끈하게 (0) | 2020.03.19 |
bmw 640i gt 진정한 올라운드 플레이어의 품격!! (0) | 2020.03.17 |
벤츠 cls300d가격 여기에서 더 내려간다고? (0) | 2020.03.16 |
bmw 8시리즈 그란쿠페 가격 이 정도면 깜놀 가능? (0) | 2020.03.13 |